• 미래내일 일경험 프로젝트형 참가자 모집
  • 동서디자인미술실기대회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 2024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 창업보육기관 선정

조회 553

2024-03-27 14:10

동서대학교, 2024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 창업보육기관 선정

LINC 3.0 사업단의 콘텐츠분야 연계 공유협업 활동 일환으로

“VR/AR 스타트업 특화 예비창업자 지원 프로그램운영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가 2024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 창업보육기관 공모에 선정되어 2024년 11월까지 1억 6천만 원을 지원받아 “VR/AR 스타트업 특화 예비창업자 지원 프로그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은 콘텐츠 분야 아이디어 발굴·육성, 사업화 및 창업지원을 통한 예비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동서대학교는 최근 3년간 창업지원 관련 지자체 및 중앙부처 사업을 8건 수주하여 40억원 예산을 지원받아 창업 기업 123개사를 육성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VR/AR 스타트업 특화 예비창업자 지원 프로그램”은 4월 5일부터 4월 26일까지 콘텐츠 분야 예비창업자를 모집하고 10개팀을 선발하여 11월 말까지 창업 보육 프로그램인 창업교육, 전담 멘토, BM 고도화, MVP 제작 등을 지원한다.

사업책임자인 컴퓨터공학과 이현동 교수는 "동서대학교 특성화 분야인 콘텐츠 중심의 (예비) 창업자 지원을 통해 지역 콘텐츠 산업이 발전하고 정주형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황기현 산학협력단장 겸 LINC 3.0 사업단장은 “VR/AR 콘텐츠 관련 예비 창업자에게 교내 창업 기업 입주 및 공용 공간, 공용장비를 지원하여, 기술 개발 및 사업화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여러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