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IPP형 일학습병행 워크숍 개최

조회 2,045

2022-07-21 14:21

동서대학교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

2022년도 일학습병행 참여 학습근로자 40명,

15개 기업실무자 20명 초청해 워크숍 개최

<2022년도 학습근로자와 기업실무자가 함께 하는 IPP형 일학습병행 워크숍>

동서대학교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은 지난 13일 농심호텔에서 2022년도 일학습병행에 참여하는 학습근로자(4학년 재학생) 40명과 기업실무자 20명을 초청, 참가자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학습기업별 멘토링을 통하여 기업에서의 업무 및 조직문화를 사전 숙지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비즈니스 에티켓 및 조직적응력강화 특강, 기업실무자와 함께하는 그룹멘토링을 통해 8월부터 진행되는 OJT(현장훈련)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였다.

워크숍에 참가한 양가현(컴퓨터공학부·4) 학생은 “출근 전 기업분들에게 자세한 업무내용과 조직문화 등을 들을 수 있어 좋았고, 비즈니스 예절 수업을 통해 회사에 가서 어떻게 말하고 행동하면 좋을지 더 세심한 부분까지 알게 되었다”고 참가후기를 밝혔다.

올해는 기업실무자를 대상으로 ‘세대공감, MZ세대와 소통법’ 교수법 특강을 함께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가했던 실무자들은 “요즘 청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와 자기 성장 욕구, 직장생활과 업무에 기대하는 바를 이해하게 되었다”, “함께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이 있어 도움이 되었다” 등의 만족을 표했다.

IPP형 일학습병행은 6학기 이상 이수자를 대상으로 연간 30명~40명을 학습근로자로 선발, 4학년 1년과정 동안 대학에서 OFF-JT(현장외훈련) 210시간을 학습하고 기업에서 OJT(현장훈련) 592시간을 훈련하여 일반근로자로 전환되는 프로그램이다.

7개월의 OJT 기간동안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받으며, 모든 훈련과정을 이수한 학습근로자는 1학기 OFF-JT 등록금 중 일부(최대 280만원)를 지원받고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NCS자격취득 응시기회가 주어진다. 학생들의 성취경험을 응원하고 학습동기를 북돋기 위해 매해 성과평가를 통해 우수참가자와 NCS자격취득자에게는 추가 장학금도 지급된다.

우리대학 IPP사업단은 2017년 사업선정 후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마케팅전략기획L5, 생산관리L5, SW개발L5 3개 훈련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5년 간 146명이 본 훈련과정에 참가, 업무평가를 통해 다수의 학생들이 학습기업에 채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