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내 꿈을 찾는 시간 1박2일 힐링캠프” 개최

조회 2,175

2022-07-11 09:12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SW기초교육 “내 꿈을 찾는 시간 1박2일 힐링캠프” 개최

<비SW전공자와 함께 하는 내 꿈을 찾는 시간 1박2일 힐링캠프>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단장 문미경)은 최근 2022년 06월29일~30일 경주 블루원 리조트에서 “내 꿈을 찾는 시간 1박2일 힐링캠프”라는 주제로 SW기초교육 캠프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창의적생활코딩1,2를 수강한 대상으로 총 52명의 학생들이 캠프에 참여하였으며, 방학과 동시에 답답한 강의실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 힐링과 휴식과 그리고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특강과 발표를 통해 SW에 대해 새로운 흥미를 불러일으켜 주기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비SW전공자 학생들에게 코딩에 대한 두려움과 부담감을 해소하고 새로운 SW교육에 경험과 누구나 코딩을 할 수 있다는 내용을 바탕으로 총 2회 특강을 진행하였다. 특강은 유튜버 SORA, 컴공선배 강사가 “코딩, 안 할 이유가 없다”, “IT, CODE, WHY?”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비SW전공자에서 개발자가 된 이유와 해외에서는 어떻게 IT 교육을 하고 있는가?라는 내용에서 많은 학생들이 궁금증과 관심을 가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 외에도 “창의적생활코딩 수업에 장,단점”, 앞으로 이런 비교과 프로그램 희망한다”라는 주제로 총 13팀의 학생들이 직접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SW융합연계전공 소개 및 AI+X 융합연구소 소개를 마지막으로 캠프 일정을 종료하였다.      

이번 캠프를 기획한 SW기초교육 담당교수 송종근(소프트웨어융합대학)는 처음으로 학교가 아닌 교외에서 학생들과 함께 어울리며,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었으며, 특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SW교육에 대한 관심과 부담감 해소가 되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학생들이 발표한 창의적생활코딩 장,단점과 희망하는 비교과 프로그램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비SW전공자 학생들이 SW교육에 대한 관심도 및 역량을 갖춘 동서대학교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