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7회 학위수여식 안내
  • 2021학년도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 동서대에 입학하면 미국명문대학 학위취득 가능
  • 이런 강의실 본 적 있니?! 동서대학교 미래형 강의실
  •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 바로가기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학교 큐칼리지 x LINC+사업단 1기 융복합 캡스톤디자인 성과발표회 개최

조회 306

종합홍보실 2021-12-08 09:55

동서대학교 큐칼리지 x LINC+사업단
1기 융복합 캡스톤디자인 성과발표회 개최
LINC+사업단과 공동으로 진행한 큐칼리지 1기 융복합 캡스톤디자인 성과발표회 행사는 12월 3일(금) UIT관 6층 홀에서 50여 명의 학생과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을 통해 개최되었으며, 게더타운을 통한 메타버스 온라인 전시는 12월 10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오프라인 전시장에는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ESG 트렌드에 맞춰 ESG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였다. 종이비누를 활용한 발열 체크 팔찌 “클링”, 페트병을 재활용해 화분, 무드등, 꽃다발 등 만든 “플라스틱 꽃집”, 플라스틱 병뚜껑을 압축해 만든 재활용 3D 프린팅 제품 “덕배 잡화”,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방향제, 레진공예숍”, 가구 폐기 및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QR코드를 이용한 디지털 시스템“, 노동자 안전과 권익을 보호해줄 “스마트안전모”, “갑질 근절 홍보영상”, 부산 리브랜딩을 위한 “부산시티투어버스 나무 조립모형”, 재활용재료를 활용한 “동서마블 보드판” 등이 전시되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현장을 방문한 김정선 총괄부총장은 “발열 체크 후 버려지는 팔찌를 줄이고 위생을 확보할 수 있는 종이비누 팔찌 ‘클링’과 신입생을 위한 동서마블 보드게임은 코로나 상황하에서 학생들의 안전과 재미를 위해 실제로 활용될 수 있다”라며 깊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학생 시제품뿐만 아니라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앞치마, 기념품을 선보인 플라스틱 재활용기업 ‘다경산업’과 AR·VR 인테리어 시스템으로 실시간 3D Modeling Render & 건축 설계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디’에서 기업 부스를 만들어 참석자들에게 자원순환과 메타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부캐양성 도전스쿨’이라는 큐칼리지의 정체성에 맞춰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 전시장(https://gather.town/app/0LUQtev8Jk0N6HnM/qcollege)을 오픈하였다. 메타버스 전시장을 방문하면 오프라인에서 전시했던 ESG 아이디어 영상과 함께 2022년 1학기에 도전하고 싶은 개인들의 도전과제를 영상으로 볼 수 있고 나아가 이벤트에 참여해 경품을 받을 수도 있다.

동서대학교 큐칼리지(Q College)는 ‘부캐 양성 도전 스쿨’을 목표로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선발해 창업, 창작,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학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래형 혁신대학으로, 동서대 LINC+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수업 및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참여문의 051-320-1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