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가 직접 개발한 부산 북구, 반려동물 친화도시 캐릭터 첫선

조회 3,072

2021-11-23 10:58

동서대가 직접 개발한 부산 북구, 반려동물 친화도시 캐릭터 첫선

■ ‘제2회 부산 북구, 동물사랑 문화축제’ ‘뿌꾸와꾸미’인기몰이 효과만점
■ 동서대 LINC+사업단의 클래스셀링® 프로그램 및 애니모션 현장실습을 통한 성과물 창출

동서대학교(총장 : 장제국)와 부산광역시 북구(구청장 : 정명희) 업무협약을 통해 제작한 반려동물 친화도시 캐릭터를 제 2회 부산 북구 동물사랑 온택트 문화축제’에 11월 20일~ 21일 양일간 공개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 조대수)의 대표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클래스셀링® 수업과 동서대 학교기업 애니모션 현장실습을 통해 나온 결과물이다.

<3D Character Modeling>

<2D Character Concept Design>

이번 ‘북구 캐릭터 개발 프로젝트’에 중점을 둔 것은 과거의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서 북구가 가지고 있는 비전에 대한 가치를 찾고, 지역구민과 더불어 현재와 미래의 공동번영을 위한 밝고 건강한 캐릭터 개발을 디지털콘텐츠학부 학생들과 진행하였다.

앞으로 양 기관은 부산시 북구 대표 캐릭터 ‘뿌꾸와꾸미’의 가치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활용하기 위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부산시 북구의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데 함께 할 예정이다.

캐릭터 개발자 이승희 교수(웹툰학과)는“앞으로 ‘뿌꾸와꾸미’ 캐릭터가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지역적 특성을 담아 2,0 디자인, 홍보웹툰, 홍보애니메이션, 이모티콘 등 지속적인 콘텐츠 제작을 통해서 북구 구민들에게 사랑받는 행복 지킴이 캐릭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함께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