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2021년 학부모 초청 총장 간담회

조회 5,178

2021-05-27 13:18

2021년 학부모 초청 총장 간담회 개최

 

온라인 줌,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동서대의 성과, 첨단시설, 교육프로그램 및 코로나19 방역 설명

참석한 신입생 학부모 45,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다양한 의견 제시

 

장제국 동서대 총장

학생들의 인성교육과 국제화 교육을 중심으로 개개인의 달란트 개발해

글로벌 무대에서 쓰임 받는 인재로 키우겠다약속

 

우리대학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26일 오후 7시 ‘2021년 학부모 초청 총장 간담회’를 가졌다.

 

매년 대규모로 진행되었던 학부모초청 진로설명회를, 올해에는 화상어플 Zoom을 통한 총장 간담회로 축소하여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하게 되었다.

 

미리 참석을 신청한 45명의 학부모들은 소중한 자녀들이 어떤 시설에서 어떻게 교육받고 있고, 장래 전망은 어떠한지 알고 싶은 각각의 마음을 가지고 화상회의에 참석하였다.

 

코로나 시국으로 비대면으로 변화된 교육환경과 안전한 방역태세를 설명하고 미래형 대학으로 빠르게 변모하고 있는 대학의 실상과 장기 비전 등을 학부모들에게 안내하고, 자녀의 진로와 대학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자는 취지에서 이런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이날 총장 간담회는 ▲코로나19 방역 설명 ▲교육성과 안내 ▲교육시스템, 취업, 장학금 안내 ▲학부모 질의 응답 ▲기념품(스타벅스 기프트콘) 전달 순으로 이어졌다.

 

학교에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동서대의 다양한 첨단 시설과 해외 캠퍼스를 동영상으로 생생하게 전달하였으며 참석한 학부모님들의 수많은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하여 줌 대화창, 유튜브 생중계 댓글창으로 실시간으로 접수하였으며 일부 학부모는 줌화상을 통해 직접 소통을 시도하였고 장제국 총장과 김정선 총괄부총장, 송강영 학생취업지원처장이 직접 솔직하고 성의있는 답변을 제공하였다.

 

학부모들의 주요 질문은 셔틀버스, 학생식당, 기숙사 등 학생 생활과 밀접한 문의가 많았고 신입생들의 소속감 고취방안을 위한 행사 제안 등 적극적인 학부모님들의 열띤 토의가 계속되었다.

 

줌 화상회의에 참석하지 못한 많은 학부모들도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간담회를 지켜보며 댓글창에 각종 문의사항과 적극적인 제안을 등록하며 총장과 학교관계자들의 답변을 경청하였다.

장제국 총장은 현실적인 교육환경에서 해결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통해 학생들의 학사 편의를 제공하기로 학부모님들께 약속하였으며 불가능한 사안은 즉시 인정하는 솔직하고 성의있는 답변을 통해 많은 학부모들의 공감을 얻어냈다.

 

장제국 총장은 “동서대는 머리로 배우고 가슴으로 느끼고 손으로 일하는 교육을 달성하기 위해 특성화 교육, 인성교육, 국제화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을 귀하게 여기며 개개인의 달란트를 개발하는데 힘쓰고 있다. 특히 국제화에 주력해 세계 어느 무대에 내놓아도 통하는 인재로 키워내겠다. 학부모님들도 동서대 홍보대사가 되어 널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