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2학기 [자기주도경험학습]교과목 운영 신청(2차) 안내 - 삼성멀티캠퍼스 KDT 집중교육과정 연계
  • 동서대학교 학사 챗봇 DA.Bot(Dongseo AI Robot) 운영
  • 코로나 확진 보고 바로가기
  • 2021학년도 교육서비스 개선 실적 바로가기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대학생활사이버홍보실졸업생 성공스토리

사이버홍보실


[글로벌 경영학부] 13학번 한훈석 제58회 세무사 시험 최종합격

조회 836

종합홍보실 2021-12-08 12:59

글로벌 경영학부 13학번 한훈석
제58회 세무사 시험 최종합격


글로벌 경영학부(학부장 서재희)는 졸업생 한훈석(13학번) 군이 제58회 세무사 시험에서 최종합격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4일 실시된 세무사 2차 시험은 1차를 통과한 5,806명을 대상으로 치러졌으며, 최종 706명이 합격한 것으로 발표되었다.

한훈석 군은 재학기간 동안 고시반(지도교수 장지경)에 들어가 세무사라는 직업에 대한 꿈을 가지게 되었고, 막연하게 느껴지던 회계와 세법을 훌륭한 교수님들 덕분에 두려움을 떨치고 합격하게 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해왔다.

아울러 합격의 원동력으로 ‘초심’과 ‘성실’ 두 가지를 언급하며, 고시반을 비롯한 모든 경영학부 후배들에게 다음과 같이 당부하였다.

“꿈을 꾸시고 그 꿈에 대한 자신감을 잃지 마세요. 사람마다 출발선이 다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도착점에 도착하는 것에는 순서가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승자가 될 자격이 충분합니다. 자신을 믿고 여러분이 꿈꾸는 미래를 위해 노력한다면 누구보다 먼저 닿을 수 있습니다. 훌륭하신 교수님들 밑에서 열심히 갈고 닦아 자랑스러운 동서인이 지금보다 더 많아질 그 날을 기대하겠습니다.”
회계세무학전공 장지경 책임교수는 “한훈석 학생이 긴 수험생활의 결실을 본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합격이 후배들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줄 것으로 본다.”라고 하면서, 향후 더 많은 회계·세무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