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140
김기섭 2025-05-08 14:48
중국 북경 칭화대 미술학원에서 열린
2025 中·韓 도시 디자인 심포지엄
안병진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자인학과 교수 강연
《한국의 도시 디자인과 브랜딩》 강연자 : 동서대학교 퍼블릭디자인앤라이팅연구소 소장 안병진
2025년 4월 25일 중국 최대 명문 칭화대 미술학원과 한국의 더나은도시디자인포럼이 주최하는 2025 中·韓 도시 디자인 심포지엄이 북경 칭화대 미술학원에서 열렸다. 심포지엄 테마는 "동방장면 中·韓 현대 도시 발전, 재생, 디자인의 연구와 실천"이며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자인학과 안병진교수가 강연자로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더나은도시디자인포럼의 도시디자인 관련 교수들과 공무원, 기업체 관련 임원과 , 중국 칭화대 미술대학 교수와 학생들, 중국각지에서 모인 도시디자인관련 교수와 관련자들이 참가하였다.
칭화대 마새(马赛) 원장은 축사에서 중국,한국이 공동주최한 도시관련 학자와 전문가들이 모여 이런 행사를 가지게 돼서 큰 의미가 있다고 했다. 이어 한국측 강연자로 ‘한국의 도시디자인과 브랜딩’이란 주제로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의 안병진교수가 강연하였다.
성공적인 글로벌 도시 브랜딩의 아이덴티티는 명사형도시에서 동사형도시로 심볼과 슬로건이 변화하고 있으며 기호화와 형상화가 형태의 시각화에서 행태의 시각화로 변화하는 추세라는 점을 요지로 한국도시디자인브랜딩 실제 프로젝트 사례를 소개하여 청중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강연에서 안교수는 이번 심포지엄 교류는 20년전 동서대 대학원을 졸업한 마새(马赛) 교수가 칭화대미술학원 원장으로 있는 곳에서 강연하게 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고 말했다.
안병진교수의 제자인 칭화대미술학원 마새(马赛)원장과 심강 동문
칭화대 강연장에 중국각지에서 모인 동서대학교 대학원 출신 동문교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