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21
김기섭 2026-02-12 14:05
동서대학교, ‘글로벌 K-컬처 공모전’에서 대상·최우수상 석권

대상 동서대학교 영화과 이은채, 최우수상 동서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과 손혜민 수상
동서대학교 학생들이 '글로벌K-컬처 공모전'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우수한 창작 역량을 입증했다.
이번 공모전은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HUSS)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이 주최하였으며, 단국대학교, 동서대학교, 원광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한서대학교 등 전국5개 컨소시엄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2025년 11월 19일부터 2026년 1월 5일까지 공모를 진행한 이번 대회는 스토리빌더(기획), 크리에이터(창작), 인플루언서(마케팅), 밸류에이터(비평) 등 4개 분야에서 총 상금 410만원 규모로 치러졌다
동서대학교 영화과 이은채 학생은 작품 「The day I died」로 전체 공모작 중 최고 영예인 대상(상금100만 원)을 수상했으며, 영상애니메이션학과 손혜민 학생은 작품 「귀속의 밤」으로 최우수상(상금50만 원)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동서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 학과장이자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 사업단장인 최동혁 교수는 "이번 공모전에서 동서대학교 학생들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한 것은 평소 학과의 체계적인 창작 교육과 학생들의 열정이 빛을 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K-컬처 분야의 글로벌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서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는 영화과, 방송영상학과와 함께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HUSS)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융합형 실습과 프로젝트 기반 교육을 통해 K-컬처 산업을 선도할 창의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