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74
동서대학교 2026-01-09 11:16
동서대, 광고홍보학과
2025년 서울영상광고제, Young Creative Award에서
금상. 동상, Finalist 5개 수상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광고홍보학과가 국내 최고 권위의 영상광고제인 2025 서울영상광고제에서 Young Creative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부산시와 협업해 제작한 Design Your Life–BUSAN 작품과 이와 함께 동상 1점과 파이널리스트 5점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수상작들은 광고홍보학과 전공 수업인 ‘IFS’수업과 융합수업 교과목 ‘아이데이션 융합실습’을 통해 완성된 결과물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실무 역량을 동시에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영상광고제는 광고영상제가 거의 존재하지 않던 국내 환경에서 2003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23년째 이어져 온 대한민국 유일한 영상광고제다. 또한 세계 최초로 온·오프라인 통합 심사 방식을 도입한 영상 광고제로, 한국 영상광고 산업의 기준점 역할을 해오고 있다.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를 슬로건으로 내건 서울영상광고제는 일반 네티즌과 현업 광고인이 직접 온라인 투표와 전문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 심사는 ▲1차로 약 1만 5천 명의 광고인과 네티즌이 참여한 43만여 건의 온라인 투표, ▲2차로 60인의 전문 심사위원단 심사를 통해 파이널리스트를 선정했으며, ▲3차 22인의 본상 심사위원단이 온·오프라인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결정했다.
동서대학교 광고홍보학과는 이번 수상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 출발한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국내 최고 수준의 영상광고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1월 7일 서울시청에서 개최됐다.
수상소감:
하성민(금상): 전쟁의 상처를 딛고 세계적인 도시로 성장한 부산의 이야기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습니다. 기획부터 제작까지 끝까지 이끌어 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수상 경험을 계기로 진정한 광고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박동희(동상): 팀원들과 함께 많은 고민과 노력을 쏟아 완성한 작품이 서울영상광고제를 통해 빛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졸업을 앞둔 시점에서 대학 생활의 마지막을 의미 있는 성과로 마무리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수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함께해 준 팀원들과 지도해 주신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금상: Busan_Design your Life- 하성민, 전지윤, 김성은, 최도은.
동상: 줄- 박동희, 최태형, 류승우, 강지원, 정서연
파이널리스트: Always by your side- 김민경, 김한빈, 손수인, 정아현, 최영서
파이널리스트: Safety Push- 김채민, 안은채, 이혜지, 최윤진, 유지혜
파이널리스트: Samsonite Watch Bag- 조민웅, 김가영, 임시헌, 박가연
파이널리스트: 그날의 선택- 박동희, 최태형, 류승우, 강지원, 김미림
파이널리스트: 고개숙인 이유- 전지윤, 최도은, 하성민, 김성은

금상: Design Your Life BUSAN - Po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