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27
김기섭 2025-12-29 13:56
동서대학교 정보보안학과,
실무형 정보보안 역량 입증
2025 “버그바운티 부산대회” 대상 수상 영예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정보보안학과 3학년 조우빈 학생이 12월23일에 진행된 “2025 버그바운티 부산 대회”에서 대상(상금 500만원,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을 수상하였다.
12월 1일~14일까지 2주간 온라인으로 '2025 버그바운티(Bug Bounty) 부산'을 개최하였으며,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지원하는 '지역 거점 정보보호 클러스터 구축사업'의 일환이다.
특히 '2025 버그바운티 부산'은 동남권(부산·울산·경남) 대학(원)생이 참가해 동남권 기업·대학·기관이 개발 또는 운영하는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등을 대상으로 보안 취약점을 찾는 대회로 학생들은 지역내 익숙한 서비스에서 취약점을 탐색 발굴하며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과 화이트 해커 역량을 키울 수 있으며, 기업·대학·기관은 참가자가 찾은 취약점을 보완해 서비스 질을 높이고, 보안 취약점 분석 컨설팅으로 지역 서비스 전반의 보안 수준을 강화할 수 있다.
현재 동서대학교 정보보안학과는 정보보호 마이크로ㆍ나노디그리 실무형 전문인력 양성 과정과 더불어 경상남도경찰청과 동남정보보호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사이버수사 연구모임(사이버수사 기법, 해킹 범죄 추적, 생활 치안 활동), 대학정보보호동아리(KUCIS) 등을 통하여 이론과 실무 현장을 연계한 교육·연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사이버보안 분야의 실전형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대상을 수상한 정보보안학과 조우빈 학생은 “이번 대회는 저에게 큰 도전이자 배움의 시간이었으며, 취약점을 찾는 과정에서 수없이 막히고, 다시 돌아보며 고민했던 일들이 지금의 결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 아직도 대상 수상이 실감 나지 않지만, 이 상은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여기고 더 큰 책임감을 느끼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배우고 도전하며 보안 분야에기여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