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21
김기섭 2025-12-12 09:31
제27기 최고경영자과정 2학기 종강특강

동서대학교 경영대학원은 지난 12월 10일 부산 롯데호텔 41층 에메랄드룸에서 제27기 최고경영자과정(AMP) 2학기 종강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장제국 동서대학교 총장이 ‘초(超)불확실성의 시대-고등교육 혁신의 길’을 주제로 맡아,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대학과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고등교육의 혁신 전략에 대해 심도 있게 강연했다. 장 총장은 학령인구 감소와 글로벌 경쟁 심화 등 초불확실성 시대의 도전을 강조하며,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의 역할과 리더십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상 경남정보대학교 총장, 최원일 부산디지털대학교 총장, 김종해 국립해양박물관장, 김창석·윤태한 부산시의원, 남호수 동서대학교 교학부총장, 주원식 경남정보대학교 부총장, 임효택 동서대학교 대학원장 등 주요 인사와 AMP 원우 및 교직원 8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장제국 총장은 “이번 종강특강이 원우 여러분이 초불확실성의 시대를 돌파할 통찰을 얻고, 각자의 조직에서 고등교육 혁신의 가치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동서대학교를 최고의 대학으로 만들겠다는 다짐을 약속하였으며, 경영대학원은 앞으로도 지역과 기업 발전을 위해 시대 변화를 선도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대학교 AMP 제27기 2학기는 기업 경영 혁신, 글로벌 트렌드, 디지털 전환 등 최신 경영 이슈를 중심으로 운영되었으며, 참가자들의 실질적인 경영 역량과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경영대학원은 AMP 제28기 원우를 모집 중이며 향후에도 지역사회와의 폭넓은 네트워크와 리더십 교육을 통해 원우들에게 다양한 교류와 성장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