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MY BRIGHT FUTURE
문화콘텐츠 아시아 No.1 동서대학교

융합교육

강한 꿈, 강한 에너지 동서대학교에서 시작합니다.

동서인은 무한 가능성의 미래를 생각하고 준비하며, 모든 성공을 이야기 하고 그 꿈을 반드시 현실로 만들어갑니다.

융합연계전공 운영
미래 첨단사업 분야와 관련한 학과와 학부간 연계‧융합 전공

동서대학교 특성화 전략에 근거하여 미래사회 수요분야에 해당하는
융합 또는 연계전공으로, 계열간 융합 또는 연계로 개설합니다.
현재 개설된 융합연계전공은 AI공학전공, AI콘텐츠전공, 빅데이터전공,
사이버경찰보안전공, 인공지능로봇, AI경험디자인전공, SW영어전공,SW일본어전공,
SW중국어전공, XR콘텐츠전공, 자기설계융합전공이 있습니다.

LINC 3.0 사업단 Class Selling
산학프로젝트, 정규 교과로 개설

기업이 요청하는 교과목을 개설, 지도교수와 기업이 공동으로 학생들을 지도하며 수업을 통해 도출된 결과물을 기업에 판매하는 ‘주문식 판매 프로그램’으로 문제해결형 교과입니다. 동서대학교에서 최초로 시행한 프로그램이며, 클래스셀링®(Class Selling®) 사용 상표를 획득하였습니다.

디자인대학 3.0 : 학사구조의 이중체계
(학부전공제(4개 전공)·패션디자인·광고홍보학과·건축학과) + 미래형
크로스오버의 주제 중심 통합교육

The Only One 디자인 교육과 Impact 디자인 교육을 위한 6대 교육지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전공교육(시각디자인전공,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제품인터랙션디자인전공, 환경디자인전공, 패션디자인학과, 광고홍보학과, 건축학과)과 주제 중심의 미래형 크로스오버(Art & Design Foundation, Computational Design, 부산디자인, SDGs:지속가능디자인, 디자인창업, 서비스경험디자인)의 통합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의 전공역량과 주제별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지(머리), 정(가슴), 의(손)으로 구현하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합니다. 

글로벌비즈니스대학 O2O 수업 온라인, 오프라인 융합수업

국제물류학과는 2013년부터 온라인 강의(E-Learning)와 오프라인 강의(강의실에서의 토론 및 발표수업)를 융합한 ‘O2O(Online To Offline) 수업’을 국내 최초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수업내용을 미리 집에서 숙지하고, O2O수업 전용공간인‘창의형 강의실’에서 관련 주제에 관한 팀별 발표, 질의응답과 토론식으로 진행하는 수업입니다.

경영학부 VOICE프로그램
가상오피스에서 프로젝트 실행

경영학부의‘ 보이스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빅데이터 등 다양한 기술을 경영 몰입교육과 자격증 특강교육을 통해 학점 이수, 수료증, 관련 국내 및 국제공인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창의융합 공간’오픈

창의융합 공간은 동남권 최고의 ICT 메카트로닉스 융합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산업 현장에서 실무능력을 키우기 위해 조성했습니다. 학생들은 24시간 개방되는 이 공간에서 주도적으로 학습과 연구를 진행하게 됩니다. 학생들은 R&DB형 인력양성 및 중소기업 중심의 산학동반 성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광고홍보학과와 소프트웨어학과의
아이데이션 융합 실습수업

광고디자인과 아트워크, IT기술의 융합교육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 솔루션을 개발하는 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와 아트 능력을 갖춘 광고홍보학과와 IT 기술력을 갖춘 소프트웨어학과의 장점을 융합하여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입니다. 그동안 수업 결과물들은 국제공모전인 레드닷 어워드에서 Best of the Best 3개의 수상을 포함 총 27개의 Winner를 수상하였고 CLIO Award에서 3개의 은상 수상과 동상 수상, Newyork Festival에서 금,은,동상 수상 부산국제광고제 금상, 동상과 18개의 Winner 수상, 세계 3대 해외광고제 석권 및 7개의 산업통상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