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BRIGHT FUTURE
미래로 이어주는 희망의 청사진, 동서대학교

사이버홍보실


2018년 신입생 꼭 도전해봤으면

조회 2,296

김현진 2017-12-22 13:29

제14기 동서글로벌영어프로그램 수료한

국제물류학전공 1학년 오명주 학생이 거둔 값진 경험들

 

1년 동안 동기들과 함께 힘든 과정 이겨내면서 얻은

값진 추억들은 저를 꿈꾸는 사람으로 변화시켰다

다양한 경험과 많은 지식 습득할 수 있었고, 영어라는 큰 장애물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다

2018년 신입생들은 이 프로그램에 꼭 도전해봤으면 좋겠다

동서글로벌영어프로그램은 저에게 값진 추억이었습니다. 무의미하게 보냈을지도 모르는 1학년을 어느 것 하나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시간들로 보냈고, 이들은 저에게 다음 여정을 떠날 수 있는 큰 용기를 주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가장 필요한 능력중 하나인 영어를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처음엔 1년 동안 영어로만 수업한다는 것에 많은 두려움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평소에 글로만 영어를 접했던 저는 외국인 교수님과 영어로 진행되었던 수업에서 말 한마디 쉽게 내뱉을 수 없었습니다.

매일 3시간씩 교수님과 간단한 안부를 묻는 것부터 시작하여 조금씩 영어에 점점 익숙해져 갔습니다. 영어로 의사소통하기, 영문으로 된 글을 읽고 토론하기, 생각을 글로 옮기기,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기 등을 배우면서 영어에 자신감이 생겼고, 언어를 익히기 위해 참가했던 이곳에서 더욱 많은 것을 얻어갔습니다.

그 중 하나는 다양한 경험입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 통해 약 한 달간 미국으로 문화체험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3주 동안은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호프대학교(Hope International University)에 머물며 미국의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진행되었던 수업에서 현지에서 쓰이는 생활영어 뿐만 아니라 에티켓, 매너 등을 배웠고,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외국인의 집 방문(Home Visit)을 통해 수업에서 배웠던 것들을 활용할 수 있는 시간 또한 가졌습니다.

정들었던 호프국제대를 떠나 나머지 일주일은 미국 서부의 자연과 라스베이거스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거대한 자연 앞에서는 저의 겸손함을 되새겼고, 화려한 도시에서는 미래의 모습을 꿈꿨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저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새로운 인생의 목표를 설정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영어 실력도 키울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램 중에는 토익을 공부하는 강의가 있어, 한국인 교수님과 다양한 문법을 익히고 L/C를 대비한 듣기, 말하기 연습, R/C를 위한 독해 연습을 통해 CBT 점수도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2번의 학기 동안 2번의 영어 스피치 대회에 참가하면서 나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기도 했습니다. 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직접 대회 에세이를 작성하고 수정하며 학기동안 익혔던 많은 것들을 되짚어보며 제 자신을 채찍질하기도 했었지만 발표가 끝나고는 다른 친구들과 함께 그동안의 노력의 성과물을 보며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수하면서 외국인 친구들과 만날 기회도 많았는데 영어에 자신감이 붙어서인지 제가 먼저 다가가 말을 걸고 같이 어울리며 즐겁게 영어를 받아 드릴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을 2018년에 새로 입학할 신입생들 중 용기를 얻고 싶은 학생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물론 1년 동안 힘든 과정이긴 하지만 동기들과 함께 버티며 얻은 값진 추억들은 저를 꿈꾸는 사람으로 변화시켰습니다. 다양한 경험들과 많은 지식들을 얻으며 영어라는 큰 장애물 앞에서 두려워했던 저에게 용기를 불어넣어주었고 이 용기는 앞으로 제가 나아갈 길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학에서의 첫 단추를 잘 잠글 수 있게 도움을 준 동서글로벌영어프로그램 교수님들과 함께한 동기들에 감사하며 남은 대학생활을 제 꿈을 향해 다가가는 시간으로 보내고 싶습니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