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BRIGHT FUTURE
미래로 이어주는 희망의 청사진, 동서대학교

사이버홍보실


'일·학습병행제 운영대학'에 선정

조회 551

김현진 2017-10-30 00:00

동서대, 고용노동부 주관 '일·학습병행제 운영대학'에 선정

5년간 정부지원금 93억원 포함 총 120억원 장기실습 지원

 

창의인재육성처 부·울·경 기업들과 IPP 참여협약 추진

3, 4학년 재학생 150명 장기현장실습 혜택 받는다

대학 특성화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동서대가 기업현장에서 학생들의 장기간 실습을 뒷받침해주는 '일·학습병행제 운영대학'에 선정됐다.

동서대는 고용노동부 주관 IPP 형태의 ‘일·학습병행제 운영대학’에 최종 선정됐다고 10월 30일 밝혔다.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는 대학과 기업이 연계한 장기현장실습 사업이다.

이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우리대학은 올해부터 2022년까지 5년 간 정부지원금 93억원을 받게 된다. 또 여기에 IPP 장학금 18억원 등을 보태 총 120억원 내외의 금액을 학생들의 장기현장실습 사업에 투입한다.

동서대는 IPP를 통한 지역산업 기반 실무인력 양성을 위해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IPP 교육과정 개발, NCS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확보, IPP 센터 조직 구축 등을 추진한다.

IPP(장기현장실습)와 일·학습병행제는 학생·기업·대학의 협력적 생태계 구축을 통한 청년 취업 프로세스 혁신을 추구하는, 새로운 형식의 학생 실습지원 사업이다.  

이를 통해 검증된 인재의 조기발굴과 직무교육 비용절감, 시간 효율성을 증가시키며 우수기업 취업기회를 확대시키는 한편 실무역량을 강화 시키는 등의 기대효과를 가진다.

 

이번사업을 추진하는 창의인재육성처는 부산·울산·경남지역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IPP 참여기업 협약을 맺고 3, 4학년 재학생 150명의 장기현장실습을 지원할 예정이다.

동서대는 체계적인 수행 계획과 참여 학생들에게 IPP 장학금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지속적인 산학협력으로 다양한 기업을 확보한 노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제국 총장은 "이번 IPP형태의 일·학습병행제 사업 선정을 통해 3, 4학년 학생들이 전공분야 기업에서 장기간 동안 체계적인 현장훈련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현장실습이 재학생 정규교육과정에 포함돼 지역 전략사업의 우수한 인재 육성에도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