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디자인미술실기대회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홈
대학생활
공지사항
모집

공지사항


2017 ‘창업동아리 지원프로그램’ 2차 모집 안내

조회 15,787

관리자 2017-05-29 17:36

담당자 연락처
접수종료일

 

 

2017 ‘창업동아리 지원프로그램’ 신청 안내

 

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는 유망한 예비 창업자 및 창업동아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2017년도 ‘창업동아리 지원프로그램’ 모집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다 음 -

1. 목 적

▪ 대학 내 창업분위기 조성 및 기업가정신 함양을 바탕으로 실전창업 역량을 갖춘 유망한 예비창업자 및 창업동아리를 발굴·육성

▪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등 사업내 타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한 청년창업지원

 

2. 추진방향

접수

선정평가

활동

지원범위

평가

창업동아리 지원

프로그램신청서 제출

-3인 이상 구성

(자체 팀장선발)

-지도교수 추천서 필수

-창업동아리 회장은 1회 초과하여 연임 불가

창업관련 활동 및 사업계획서 등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선발

※아이디어 표절 및 기사업화

아이템 제외

-창업특강

-창업교육

-창업캠프

-창업경진대회

-네트워크 파티

-동아리 연합 워크숍

-창업마일리지 부여

1) 사업비 : 창업 동아리 활동을 위한 활동경비

2) 공간지원 : 평가를 통한 지원(공간 활용 계획서, 사업 계획서 평가)

창업동아리 활동실적사항을 중간 또는 사업 종료 후 평가

※중간평가를 통해 활동이 미흡한 경우 지원 중단 및 환수 가능

공간 필요시 입주 신청서 제출

개별 통보로 결과 발표

프로그램 우선 참가 기회 부여

창업동아리 규모 및 활동실적에 따른 예산 차등지원

※최대 500만원, 평균 300만원

발표회 개최 예정

▪ 창업동아리 규모 및 활동실적에 따른 예산의 차등지원

▪ 창업교육 수행실적을 선정평가에 반영 → 우수한 창업동아리의 연속적 활동 보장

▪ 창업동아리 지원프로그램과 공간지원을 연계 → 창업교육집적화 완성, 상호정보교류 활성화

※ 필수 : 창업동아리 참여학생 Pre-Venture Club 가입신청서 제출(평가에 반영)

※ 교내 타 창업동아리 사업과 중복 신청 불가

※ 창업동아리는 창업지원단이 개최하는 각종 행사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야 함

※ 창업동아리는 창업지원단이 정한 운영지침에 따라 사업규정 및 동아리 지원금을 성실히 집행하 여야 하며, 정산자료 및 월별, 중간, 최종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함

 

3. 지원 내용

분류

지원내용

시작품 제작지원

- 창업아이템 기획 및 시작품 제작(개발)비 지원

전용창업준비공간 및 활동비 지원

- 창업준비활동 전용공간과 창업동아리 활동비 지원

Co-멘토링 지원

- 창업지원단 및 창업분야 전문가의 전담 멘토링 지원

네트워크 파티 개최

- 창업동아리 소속 학생, 지도교수, 외부 전문멘토 참여

- 동아리활동실적 발표, 정보 교류, 전문가 멘토링 수행

창업동아리 연합 워크숍

- 학기 외 창업동아리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동·하계 방학 때 창업동아리 연합 워크숍 진행

- 동아리 결속력 강화와 동아리간 네트워킹을 통한 창업정보교류 활성화

특허출원 지원

- 창업동아리의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

기타 지원 내용

- 창업동아리 활동에 대한 창업마일리지 부여 → 창업 장학금 연계(우수동아리 추가 마일리지)

- 창업지원단 모든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우선권 부여

- 각종 해외연수 및 창업경진대회 참가기회 부여

 

4. 창업동아리 지원규모

▪ 창업동아리 당 최대 500만원 이내

※ 창업동아리 규모 및 활동실적에 따른 예산 차등지원(평균 300만원 이내)

 

5. 추진 절차 및 일정(예정)

▪ 2017년 5월 8일 ~ 2018년 04월

추진절차

일정

내용

비고

사업공고

2017.05.08.~

교내 홈페이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고

신청접수

2017.05.08.~06.02

온라인 접수 및 방문 제출(※파일과 원본 1부 모두 제출)

선정평가

2017.06.05.~06.09

심사위원 위촉 / 선정결과 개별 통보

수정사업 계획서 제출

사업시행

2017.06.12

사업비 집행 및 관리 / 활동지도

월1회 정산

중간점검

2017.09.

사업 진행 및 사업비 집행 중간 결과 점검

중간활동보고

사업종료

2018.03.

사업비 청구서 접수

결과보고

2018.04.

결과보고서 접수 및 최종성과 발표회 개최

결과보고서 제출

 

6. 선정방법

▪ 서류심사 : 창업관련 활동 및 사업계획서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평가하여 선발

▪ 공간필요 시 첨부된 입주신청서 제출(평가 후 지원 결정)

- 창업동아리 신청 시 동시 제출

▪ 결과발표 : 개별 통보   

 

7. 신청 및 문의

▪ 신청기간: 2017.05.29.(월)~06.02(금) 16:00 마감

▪ 제출서류 : 참여신청서, 사업계획요약서

▪ 접수방법: ① 온라인 접수(이메일로 제출) 후 기한 내

② 출력물(원본 1부) 방문 제출

※ 원본과 파일 모두 제출

▪ 온라인 접수처: tkdals9903@dongseo.ac.kr

※ 사정에 따라 추후 변경 가능

▪ 방문 제출처: 산학협력??5320호 창업지원단 행정실

Tel. 051-320-2962

 

 첨 부 : [창업지원단] 창업동아리 지원프로그램 참여신청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