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와 북방국제대학연맹 학술교류협정 체결

조회 552

2023-12-06 09:46

동서대와 북방국제대학연맹 학술교류협정 체결

12월 5일 중국 북경북방투자그룹 우바오더(WU BAODE) 부총재 및 산하 북방국제대학연맹 소속 대학들의 총장 및 관계자 일행이 본교를 방문하여, 동서대와 북방국제대학연맹 간의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동서대 장제국 총장, 김정선 부총장 및 한경호 국제처장이 참석하였으며, 북경북방투자그룹 우바오더 부총재 일행을 비롯한 북방국제대학연맹 소속 9개 대학의 총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본교 장제국 총장과 우바오더 부총재는 양 기관 간의 교육 협력 프로그램에 대한 논의를 하였으며, 향후 학생교환프로그램, 공동교육과정프로그램 등의 교류를 활발히 하기로 합의하였다.

우바오더 부총재는 “북방국제대학연맹 산하 북경공상대학 가화학원과 동서대학교는 2017년부터 디자인분야 2+2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오는 등 일찍이 동서대학교의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 인프라의 우수성을 알고 있으며, 앞으로 북방국제대학연맹에 속한 모든 대학들과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진행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으며, 장제국 총장은 “동서대학교는 디자인⦁IT⦁영화⦁영상 분야 특성화 대학으로서, 북방국제대학연맹 산하 20개의 대학들과 다양한 전공에서 보다 선진화된 기술과 플랫폼으로 교류와 교육협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답했다.

북방투자그룹은 한화 2조원의 투자규모를 지닌 기업으로서, 교통서비스와 부동산 분야 및 고등교육분야에 활발히 투자하는 기업이다.

북방국제대학연맹은 2013년 설립된 사회단체로 대학연맹 산하에는 20개 대학교들이 있으며, 18개의 본과대학 및 2개의 직업학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재학생은 약 20만명으로 연맹은 민간 고등 교육사업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