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취업연계실무]교과목 이수 학생 소감문

조회 681

2024-01-25 13:30

학교 밖에서 교육받고! 학점도 받고!

[취업연계실무]교과목 이수 소감문

[취업 이후 기업의 방향성 등 비전 설명 간담회]

 

 

2023학년도 2학기 [취업연계실무] 교과목을 이수한 김진환 학생입니다.

 

제가 참여했던 외부 교육은 ‘메가존클라우드’라는 클라우드 업계 IT 기업에서 진행한 [클라우드 엔지니어(NetOps) 전문가 양성과정]이었습니다. 본 교육은 채용연계형 과정으로 2023년 6월 16일부터 2023년 12월 11일까지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이후 채용을 위한 면접 일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교육을 듣게 되었던 계기는 2022년에 교내에서 진행한 클라우드 관련 공모전에서 대상 수상 후, 클라우드라는 분야에 큰 관심을 가졌기 때문이었습니다. 그 중,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업계 MSP(Managed Service Provider) 기업으로 국내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부산 지부에서 채용연계형 교육과정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는 소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간단한 면접을 통해 수강생으로 참여할 수 있었고, 작년 6월부터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조별 프로젝트를 진행, 본사 직원과 멘토링]

그러나 4학년을 재학 중이었던 저는 졸업 학점이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불가피하게 교육을 진행하며 통학을 하거나 온라인 수업 등을 통해서 학점을 채워야 하는지 고민하던 찰나, 학교 홈페이지에 올라온 취업연계실무라는 과목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과목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취업계와는 다른 개념으로 재학 중인 학생이 학교 수업 이외 외부기관의 교육 프로그램을 들을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한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목입니다. 이전에는, 다른 외부기관의 교육 프로그램을 듣기 위해서 휴학을 고민해야 하는 큰 걸림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취업연계실무라는 과목을 통해서 듣고 싶었던 교육을 들을 기회와 4학년 2학기 재학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채용 면접을 마친 후 결과 발표를 기다리고 있으며, 4학년 2학기도 무사히 마치게 되어 2024년 2월 졸업 예정입니다. 취업연계실무라는 과목이 없었더라면 해당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와 졸업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취업을 위해서, 혹은 본인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외부기관의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싶은데 학교 수업이나 학점, 졸업 등의 다양한 이유로 고민이 되는 재학생분들께서는 취업연계실무라는 큰 버팀목이 있으니 꼭 알아두시고 제때 신청하시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