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주)아난티와 실무형 인재 양성 및 채용 연계형 트랙 운영을 위한 산학 협정 체결

조회 720

2024-01-10 11:36

동서대 – ()아난티 

실무형 인재 양성 및 채용 연계형 트랙 운영을 위한 산학 협정 체결


2024년부터 2028년까지 학기당 1천만원, 5년간 최대 1억원의 장학금 기부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와 ㈜아난티(대표이사 이만규)는 1월 9일(화) 오후 3시 ㈜아난티가 지난 2023년에 새로 오픈한 빌라쥬드 아난티 아르센홀에서 대학과 기업 간 실효성 중심의 산학협력 및 장기적 교류와 협력을 통한 상호 협력적 발전, 대학의 인재 육성과 기업의 인적자원관리 향상 간 접점에 대한 공동 관심사를 중심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서대학교의 장제국 동서대 총장을 비롯하여 남호수 교학부총장, 김영 교학처장, 황기현 산학협력단장, 김정숙 LINC 3.0 부단장, 장혜주 산학교육원장, 호텔경영학과 홍정화 교수, 이철진 교수 등이 참가하고, ㈜아난티를 대표하여 이대현 부사장, 이홍모 총괄본부장, 전미애 객실관리본부장, 허정화 식음&리테일본부장, 김동욱 캡틴아난티팀장, 최창근 식음팀장, 신지혜 객실팀장, 조재현 인사팀장 등 두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각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 산학교육과정의 공동 운영 ▲ 산학교육과정과 장기현장실습을 이수한 전원 아난티 특별채용 연계 ▲ 2024년부터 2028년까지 학기당 최대 1천만원, 5년간 최대 1억원의 장학금 기부 등을 주요 골자로 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으고, 상호 간 발전 및 공동 이익을 위한 사업 추진은 물론 이를 위한 협력적 사업 추진 및 인적자원 관리 고도화를 위한 공동의 이익 및 상호 발전이 가능한 다채로운 사업 추진과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무즉응형(實務卽應形) 인재의 양성을 위한 실효성 중심의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산학 협정의 경우에는 ㈜아난티가 취업을 전제로 하여 학생들을 3학년 과정부터 산학교과목을 중심으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적 역량을 갖추도록 함께 지도하고, 4학년 과정에서는 ㈜아난티의 호텔에서 중장기 현장실습과 조기 취업 제도 등을 활용하여 빠르게 현장에서 실무를 체득하게 함을 원칙으로 한다. 더욱이 이 과정 중 3학년 교육과정에서 학생들 개개인에게 학습장려금 형식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과정의 수료 후 취업 연계 시 우대된 채용 조건을 제시하고 있다.

 

이미 동서대학교 호텔경영학과와 ㈜아난티는 지난 2023년 2학기 교육과정에서 상호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아난티운영관리론”이라는 산학교과목을 개설하여 학생들이 실질적인 아난티 취업에 필요한 호텔 리조트 업계 문화 선도를 중심으로 한 기업에 특화된 산학교과를 운영한 경험이 있으며, 그 결과로 수강생 전원에게 아난티가 학기 중 장학금 지급 및 이수 후 취업으로 연계되는 등 특전이 가능하였고, 기업은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운영에 반영하고, 실질적으로 OJT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을 기업에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도 하였다.

 

이번 협약은 대학은 기업에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별도로 준비하고, 기업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여건과 높은 수준의 채용 조건을 함께 조력함으로써 우수 인재의 발굴부터 육성, 채용에 이르는 특별과정을 완성함에 목적을 둔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동서대학교 호텔경영학과는 전문 호텔리어 양성을 목적으로 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는 학과로 특히 산업의 변화에 예의 주시하고,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아난티는 동부산 아난티코브 및 빌라쥬드 아난티로 부터 많은 수고와 노력을 함께 하며 성장한 기업으로써, 선진화된 교육방식과 차별화된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발벗고 나서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에, ㈜아난티 이대현 부사장과 이홍모 총괄본부장은 "호텔산업의 고질적 인력난의 문제는 앞으로 기업과 대학이 함께 고민하고 풀어가야 할 숙제라고 생각하며, 이를 위해 서로가 함께 고민하고, 희생하고 노력하면서 발전적인 모델과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아난티의 중장기적 인재 양성을 위하여 동서대학교와 상호협력적 관계를 잘 형성하고, 서로의 발전을 위해 상호 조력하고 이해해가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