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민석축제
  •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부산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연합 네트워킹데이 개최

조회 1,853

2022-09-30 14:00

2022 부산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연합 네트워킹데이 개최

 

 

동서대학교, 부경대학교 등 5개 대학 창업보육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2 부산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연합 네트워킹데이’가 9월 29일 아바니센트럴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부산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간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창업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 5개 대학의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26개사 대표와 멘토, 대학 관계자 등 41명이 참석하였다. 행사는 창업특강과 IT·앱개발/투자상담·IR/비즈니스모델·마케팅/경영컨설팅·자금조달/기술컨설팅·R&D 등 5개 분야로 나누어 멘토링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창업특강과 경영컨설팅·자금조달 분야 멘토로 초대된 ㈜콜즈다이나믹스 강종수 대표는 20대 대학 시절에 창업한 회사를 80억 원에 매각한 바 있으며 이후 부산·경남 최초의 엑셀러레이터 회사를 창업한 인물이다. 강 대표는‘창업가와 투자자’라는 주제로 투자자가 보는 유망 스타트업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을 해 주었다.

특히, IT·앱개발 분야의 멘토로 초대된 ㈜빈투게더 박형배 대표는 코스닥 상장사 ㈜수산아이앤티의 전신인 플러스기술(주)를 창업하여 성공적으로 엑시트한 경험이 있으며 2016년에는 산업포장을 수상한 바 있는 인물로 스타트업의 성장에 관한 풀스토리를 아낌없이 전해 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에듀매칭 김외연 대표는 “멘토분들이 모두 창업 고수들이라 이야기하면서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귀중한 팁을 많이 얻고 인맥도 넓힐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이날 축사를 한 동서대 권경수 창업보육센터장은 “창업보육센터는 대학발 창업의 메카이다. 이러한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창업보육센터간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고 스타트업이 사업하기 좋은 부산이 되도록 대학이 앞장서겠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부산에는 현재 17개 창업보육센터에 약 330개사의 스타트업이 입주해 있으며 울산 2개(약 60개사) 창업보육센터와 더불어 부산·울산창업보육센터협의회(BUBIA)를 구성하여 운영 중이다.

BUBIA는 네트워킹데이를 비롯하여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