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 해운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어린이 급식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 추진하다

조회 3,403

2021-09-07 16:10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
해운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어린이 급식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 추진하다
<조리종사자의 작업공정별 위생관리를 위한 가상현실 구현>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와 해운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현숙)* 가 COVID 19 시대의 급식교육문제 해결을 위해 힘을 합쳤다. 양 기관은 동서대 LINC+사업단의 클래스셀링®(Class Selling) 프로그램으로 비대면 어린이 영양교육 및 조리사 위생ㆍ안전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해운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교육환경의 변화를 극복하고자 동서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와 VR을 활용한 비대면 체험형 콘텐츠 개발을 기획하였으며, “유아기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을 위한 VR 영양 동화 개발”과 “조리 종사자의 작업공정별 위생관리를 위한 가상현실 구현”이라는 결과물을 창출하였다. 센터 관계자는 비대면 교육환경에 적합한 콘텐츠의 지속적인 개발로 상시 학습 시스템을 구축하여 어린이 급식프로그램의 질적 수준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하였다.
<유아기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을 위한 VR 영양 동화 개발>

동서대학교의 대표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클래스셀링®은 지역 및 기업의 수요에 즉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유연성 있는 산학교과과정을 개편하여 학생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교육의 질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교과목을 판매한다는 뜻의 클래스셀링®은 지역 및 기업이 요청하는 교과목을 개설하고 지도교수와 공동으로 학생들을 지도하며 수업을 통해 도출된 결과물은 수요처에 판매하는 일종의 ‘주문식 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은 수요처로부터 장학금 혜택과 함께 문제 해결역량을, 수요처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이바지하고 있다. 2021년 1학기 해운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교육콘텐츠개발(지도교수 영상애니메이션학과 강승훈, 이정선) 외 8개 과제가 수행되었으며, 2학기에는 11개의 과제가 진행되고 있다.

조대수 LINC+사업단장은 “클래스셀링®은 2012년 전국 최초로 동서대학교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본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과 지역이 요청하는 과제를 해결하는 산학공동 현장기반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선도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식품의약안전처가 어린이에게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철저한 위생관리 및 영양 관리를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한 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