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대학일자리센터 운영기관 선정

조회 10,639

2019-04-24 11:00

동서대학교 아임레디 대학일자리센터

고용노동부 주관 2019년 대학일자리센터 운영기관에 선정

산업체·지자체와 힘 합쳐 청년 진로개발, 취업·창업 체계적 지원

 

곽준식 학생취업지원처장 “동서대 일자리센터의 I’M READY 시스템이

지역 청년들에게 희망을 불어넣어 줄 것”

 

동서대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19년 대학일자리센터 소형사업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오는 5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2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대학일자리센터는 정부, 지자체, 산업체, 대학이 긴밀하게 협업하여 지역 청년들의 진로개발 및 취・창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해줌으로써 청년들의 일자리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동서대학교 ‘아임 레디(I’M READY)‘ 대학일자리센터는 본교와 센텀캠퍼스에 두 개의 사무소를 설치한 후 지원인력의 전문화, 산업체 수요기반의 프로그램 개발, 청년들의 요구에 대한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특화된 프로그램을 많이 개발하였는데 원스톱 진로지원을 위한 ‘탈무드(TalMUD)’, 여대생을 위한 ‘SMART WOMEN’, 인문계 학생들을 위한 ‘인·싸그램’, 콘텐츠 창업을 지원하는 ‘유니콘 팩토리’, 해외취업을 위한 ‘아자(AJA) road’, 청년정책 홍보를 위한 ‘루키-런 페스티벌’ 등이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또한, 진로지도, 경력개발, 취‧창업 지원 및 사후관리를 위해 모바일 기반 어플리케이션 ‘READY! GO’를 개발할 예정이다.

5월 15일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과 함께 진행되는 청년정책 페스티벌은 대학일자리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지역 청년들이 활기차게 취·창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익한 장이 될 것이다.

이 사업 주관부서인 학생취업지원처의 곽준식 처장은 “동서대 일자리센터의 ‘아임 레디(I’M READY)‘ 시스템이 미래를 준비하는 지역 청년들의 마음속에 희망을 불어넣는 강력한 주문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