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민석축제
  •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소중한 GELS 해외교육프로그램 발대식 개최

조회 1,158

2023-06-19 17:32

[SW중심대학사업단] 

2023 소중한 GELS 해외교육프로그램 발대식 개최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단장 문미경)은 6월 14일(수)에 '2023 소중한 GELS 해외교육프로그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2023 소중한 GELS 해외교육프로그램’은 단순히 해외로 나가 교육을 듣는 프로그램을 넘어 국제산학공동프로젝트 기반으로 진행되는 PBL방식의 교육프로그램이다. 해외업체, 해외기관과 공동으로 수행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AISW 전공 역량과 글로벌 역량을 동시에 성장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4월부터 시작된 3개의 해외교육프로그램(독일-뮌헨, 덴마크-올보그, 중국-베이징)은 총 12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는 국내에서 온라인을 통해 해외기업, 해외대학의 전문가들과 산학공동프로젝트를 수행 중에 있다. 국내에서의 프로젝트 수행결과를 가지고 해외현지로 나가 해외기관 교육, 전문가멘토링을 수행할 예정이다.

 

2023 소중한 GELS 해외교육프로그램별 해외에서의 일정은 아래와 같다.

▶ 덴마크: 6월26일 ~ 7월5일

▶ 독일: 8월13일 ~ 8월19일

▶ 베이징: 8월22일 ~ 8월28일

 

모든 프로그램은 총 4단계의 교육과정(POLO)을 가진다.

1. (Pre-Training) 해외교육 전 기초적인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사전 SW영어 교육을 수행한다.

2. (Online Project) 해외교육을 수행할 해외대학의 연구진과 국제 공동 R&D 프로젝트를 Online 미팅으로 수행한다.

3. (Local Education) 해외교육을 받기위해 해외 현지대학에 방문하여 필요한 교육을 듣고 기수행된 프로젝트 데모와 멘토링을 받는다.

4. (OutComes share) 프로그램 교육이 끝난 후 발표회, Vlog 제작, 논문게재 등을 통해 성과를 공유한다.

 

동서대학교는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향상을 위해 겔스(GELS:Global Experiential Learning Sit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GELS(겔스)란 한 학기 동안 스스로 세운 학습계획에 따라 강의실이 아닌 국내와 해외 현지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학점을 받는 “친구와 함께 떠나는 글로벌 자기주도 경험학습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