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디자인미술실기대회
  • 2024년 동서대학교 민석축제
  •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2014년 신년하례회 열려

조회 13,614

2014-01-07 14:28

 

 

장성만 동서학원 설립자 2014년 신년사 통해


“올 한해 예수 그리스도를 삶의 롤 모델로 삼고
그의 인격, 사상, 말씀을 체득하고 살아가는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동서가족들에게 당부

 

 

 

 

 

동서가족들 신년감사예배, 신년하례회에 함께 모여

 

대학발전과 사회 본보기되는 삶 다짐

 

 

올해 동서학원은 밝은 미래를 향해 청마(靑馬)와 같이 힘차게 달린다.
올 한해 장족의 대학발전을 이루면서 우리사회에 본보기가 되는 한해를 만들어간다.

 

동서학원 가족들은 1월 7일 신년하례회에 모여 대학발전과 사회 본보기라는 2가지 목표를 실천하기로 다짐했다.

 

신년하례회에는 장성만 동서학원 설립자, 박동순 학원장, 송정제 이사장, 장제국 동서대 총장, 추만석 부산디지털대 총장, 황일주 경남정보대 총장, 동서학원 3개 대학 교직원들이 참석했다.

 

 

장성만 동서학원 설립자는 이날 신년사에서 “동서가족들에게 올 한해 하나님의 크신 축복이 함께 하기를 축원한다”며 “동서가족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삶의 롤 모델로 삼고 그의 인격, 사상, 말씀을 체득하고 살아가는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아무리 훌륭한 사람이라도 인간은 허물과 단점이 있다. 삶의 표준을 예수 그리스도에 맞춰야 한다.

 

예수 같으면 어떻게 할지, 항상 자문해봐야 한다. 주위 사람들이 동서가족을 볼 때 작은 예수를 대하는 느낌이 들도록 그리스도를 본받는 삶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성만 설립자는 “이러한 삶을 살아갈 때 내가 변화하고 이어서 대학과 사회, 국가가 변화하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난다”고 말했다.

 

 
 

박동순 동서학원장은 신년 축배제의에서 “모두 힘을 합해 최고의 대학을 만들어가자. 그러기 위해서는 화합이 최고다. 예수의 인품은 온유하고 겸손하다. 다 함께 온유하고 겸손한 자세로 최선의 결과를 만들어내자”고 했다.

 

 

  3개 대학 총장의 신년 인사도 있었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 : 올해 뭔가 좋은 일이 많을 것 같다. 대학을 둘러싼 환경이 좋지만은 않다. 지금 상황은 위기이지만 기회가 될 수도 있다.


동서학원 3개 대학은 전국의 300여개 대학과 다른 점이 2가지 있다.


하나는 동서학원은 하나님이 세운 대학이다. 두 번째는 구성원들이 애정을 가지고 학교를 사랑한다는 점이다.

 

학교를 사랑하고 잘 해보겠다는 의지가 충만하기 때문에 3개 대학은 한국에서 우뚝 솟는 대학이 될 것이다. 저도 총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

 


 

 
 
추만석 부산디지털대 총장 : 부산디지털대는 지난해 내실을 다지고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2014년은 교육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대학이 되도록 하겠다.

새해에도 변화하는 부산디지털대학의 모습을 지켜봐주시기 바란다.

 

황일주 경남정보대 총장 : 지난해 경남정보대는 입시, 취업, 재정지원사업 등에서 지역내 최고의 성과를 이루었다. 재능기부 등을 통해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을 몸으로 실천했다.


대학환경이 어려워지지만 새해에도 모두 힘을 모아 잘 대응하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신년감사예배는 1월 7일 동서대 소향아트홀에서 있었다.
찬양, 기도(최훈규 목사), 동서학원 교직원연합 성가대 특송, 성경봉독, 설교, 설립자 축도 순으로 진행되었다.

유의신 목사는 ‘그리스도를 본받자’는 제목으로 설교를 했다.


 

다음은 설교 요지.
인생을 살면서 누군가를 본받고 싶다면 정답은 예수 그리스도이다.
예수 그리스도는 생명이요, 길이요, 진리이기 때문이다.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본받을 분은 예수 그리스도 한분 밖에 없다. 그분을 본받고 살아간다면 여러분 삶에 놀라운 삶의 열매를 맺게 될 것이다.

 

◇2014년 표어는 ‘그리스도를 본받자’로 정했다.
고린도전서 11장1절(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자 된 것 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 되라)을 토대로 올해 표어를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