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동서디자인미술실기대회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 구성원들, 학생 중독이 되어야

조회 10,431

2016-02-15 15:53

 

 

장제국 총장 2016년 동계교직원 연수회서


“모든 동서대 구성원들 학생 중독(Student Obsession)이
 되어야 한다” 강조

 

 


“우리 학생들에게 끊임없는 관심과 열정적인 교육 통해


동서대를 한국판 아마존, 구글로 만들어가자” 당부

 

 

장제국 총장은 “모든 동서대 구성원들이 학생 중독(Student Obsession)이 되어야 한다”며 “우리 학생들에게 끊임없는 관심을 가지고 열정적인 교육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 총장은 2월 15일 ‘동계 교직원 연수회’에서 “교수와 직원의 존재 이유는 오직 학생에 있다. 우리 학생들을 반듯한 인재로 키워내는 것이 우리의 책무”라고 강조했다.

 

장제국 총장은 “나 자신부터 학교발전을 위해 몸을 바쳐 최선을 다하겠다. 교직원들도 적극적으로 학교발전에 동참해 동서대를 한국 대학의 아마존이나 구글로 발전시켜보자”고 말했다.

 

이어 구성원들에게 ▲진정한 의미의 미래형 대학으로 탈바꿈시키고 ▲건학이념인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사랑과 치유의 교육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2015년에는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주관기관 선정▲한국판 무크인 GAA(Global Access Asia) 오픈 ▲창의교육공간 구축▲캠퍼스 아시아 수료식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5년 인증) ▲인도네시아 세종학당 개설▲리투아니아 미콜라스 로메리스대학과 대학원과정 1+1 협정 체결 등 많은 성과가 있었다고 소개했다.

 

 

이날 소향아트홀에서 개최된 교직원연수회는 개회예배, 이사장 말씀, 교직원 표창, 총장 말씀, 부처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획연구처와 입시관리처는 각각 ‘우리대학 경쟁력 강화 방안’  ‘2016학년도 입시 결과 및 2017학년도 입시계획’을 발표했다. 창업지원단은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개요’에 대해 설명을 했다.


한편 이날 관광학부 채예병 교수와 정기중 예비군연대장의 정년퇴임식도 함께 열렸다.

 

 

 박동순 동서학원 이사장 말씀

 


2016년 표어는 ‘믿음으로 나아가라’입니다.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새로운 도약과 변화를 이끌어 가는 좋은 한해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학생수 감소와 등록금 동결 등 여러 면에서 대학 여건이 어렵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가야겠습니다.


취업·창업·입시·교육 등 각 분야에서 특성화·차별화해서 경쟁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대학의 재정이 크게 압박받는 상황에서도 교직원 처우를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용기백배해서 자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달라는 뜻입니다.


지난 50년간 동서학원은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습니다. 참으로 감사한 일입니다. 이제는 새로운 100년의 역사를 써내려가야 하는 사명 앞에 놓여 있습니다.


영광스런 역사를 만들기 위해 ▲건학정신을 더 깊이 뿌리내리고 ▲세계를 가슴에 품고 ▲잘 가르치는 대학으로 발전시키면서 ▲깨끗한 캠퍼스를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가야 합니다.


건학정신과 설립자의 유지를 받들고, 구성원 모두가 사랑하면서 사는 삶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