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말레이시아 APU와 공동교육과정 U-START 프로그램 협정 체결

조회 602

2024-02-27 13:34

동서대, 말레이시아 최고수준의 사립대학인 

아시아퍼시픽대학(Asia Pacific University of Technology and Innovation)과

공동교육과정 U-START 프로그램 협정 체결

 

 

동서대학교는 지난 22일 뉴밀레니엄관에서 말레이시아 아시아퍼시픽대학교 (Asia Pacific University of Technology and Innovation (APU))와 혁신적인 공동교육사업인 U-START 프로그램의 협정식을 체결했다.

 

U-START 프로그램은 말레이시아 학생들이 동서대학교로 입학 후, 현지 APU대학에서 교환학생으로 1년간 수학하고 이후 동서대학교에서 3년간 수학하여 학위를 취득하는 프로그램이다. 말레이시아 학생들은 교환학생 기간 동안 동서대학교에서 제공하는 한국어와 한국문화, 기초교양 등의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학습하게 된다. 따라서, 현지에서 한국 유학을 꿈꾸는 많은 학생들에게 매력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정식에는 장제국 동서대 총장, 김정선 총괄부총장, 한경호 국제처장, 김희경 International College 학장 등이 참가하였으며, Ho Chin Kuan APU 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이날 U-START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양교 간 특성화 분야를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활동을 추진하기로 합의하였다. 특히, 공동 워크숍 참여 및 학생 교류와 관련한 실무협의를 진행하고 실질적인 협력에 박차를 가하기로 하였다.

 

장제국 총장은 “동서대와 APU는 다양한 공통점과 강점을 가지고 있다며, APU와는 2년 전 포괄적인 학술교류 협정 이후 또 다른 협력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다양한 형태의 교육협력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퍼시픽대학교는 말레이시아의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명문 사립대학교로, IT 및 디자인등의 분야에 강점이 있으며, 특히 외국인숫자는 총 학생의 50%를 차지하는 매우 국제화된 대학으로서 높은 평판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