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일본 소우시학원과 학술 교류 협정 체결

조회 565

2024-02-28 13:06

일본 소우시학원(SOSHI Educational Group)

연계 협력에 대한 학술 교류 협정 체결

 

 

2024년 2월 17일, 동서대학교 장제국 총장이 일본 굴지의 교육재단인 소우시학원(SOSHI Educational Group)을 방문하여, 교육협력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다.

 

소우시학원은 1966년 설립되어 일본 고베시에 본부를 둔 자본금 약 3,500억원의 규모의 교육재단으로 도쿄, 뉴질랜드, 하와이, 베트남에 거점을 두고 있다. 환태평양대학교(IPU), IPU New Zealand와 같은 대학교육부터 동경국제비지니스컬리지, 일본건강의료전문학교를 통한 전문직업교육, 클락국제기념고교, 창지학원고교, 세이조학원중고교와 같은 중고등교육부문까지 일본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교육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재단이다.

 

소우시학원 내 일본, 뉴질랜드 소재 대학과 협력 추진키로

 

이 날, 소우시학원은 학원 설립정신과 환태평양대학교, IPU New Zealand에 대해 소개하였고, 이 대학들과도 근시일내에 국제교류 협력을 위한 협정을 추진키로 협의 했다. 이를 통해, 양교간 다양한 분야의 고등교육 협력 및 본교 재학생이 해외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학점을 받을 수 있는 GELS (Global Experiential Learning Site) 프로그램이 확대될 예정이다.

 

 

본교 뮤지컬엔터테인먼트학과 학생 일본 클락기념국제고등학교 현지 공연 오프닝 무대 맡아

 

본교 뮤지컬엔터테인먼트학과 재학생 15명은 2월 18일(일) 소우시학원 내 클락기념국제고등학교 초청으로 현지를 방문하여, 해당 고등학교 연기 공연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다. 본 공연에는 클락기념국제고등학교 재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 약 300명이 관람을 위해 참석했고, 우리 학생들은 15분간 뮤지컬과 K-POP으로 구성된 무대를 선보여 큰 환호를 받았다.

 

 

 

이번 클락기념국제고등학교를 방문한 본교 재학생들은 후쿠오카와 동경을 오가며 클락기념국제고등학교 퍼포먼스전공 학생들과 5박 6일간 교류를 진행했다.

2024년에는 클락기념국제고등학생 졸업생 1명이 본교 뮤지컬엔터테인먼트학과로 진학했으며, 오는 6월에는 동 고등학교 학생들이 본교에 방문하여, 본교 졸업공연에 오프닝 축하 공연을 맡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