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학교 '실전창업경진대회' 성공적 개최!

조회 5,208

2021-01-21 00:00

동서대학교 '실전창업경진대회' 성공적 개최!

- 실전창업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 -

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는 2021년 1월 20일 '실전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2015년부터 6회째 진행하는 '동서대학교 실전창업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피날레이자 새로운 창업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이다.

 

'실전창업경진대회'는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가진 동서대학교 재학생 창업팀들을 대상으로 창업역량, 창업아이템의 사업화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파격적인 창업 시드머니를 지원하고 유망 스타트업으로의 성장기반을 만들어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동서대학교는 지난 1년간 창업단계별 교육 및 창업지원 체계를 바탕으로 구성된 다양한 교과,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의 기업가정신과 도전정신, 실전 창업역량을 키워나갔다. 이번 행사에서는 23개의 창업팀이 참가하여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선보였으며 1차 심사를 통과한 15개 팀이 본선에서 열띤 경쟁을 벌였다.

이번에 수상한 학생 창업팀은 실제 창업을 이어가고 정부 창업지원 사업인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에 도전할 수 있도록 창업지원단에서 지속적인 후속 지원을 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 지급되는 창업지원금은 학생들이 창업을 실현하고 아이템을 고도화하는 과정에서 자금으로 소중하게 사용된다.

 

정도운 창업지원단장은 “실전창업경진대회는 실제 스타창업가를 발굴하기 위한 과정이다. 우리 대학은 메이커교육, 실험실창업, 초기창업패키지 등의 정부지원사업을 연계하여 체계적으로 청년 창업가를 육성하고 있다. 학교의 파격적인 창업지원금이 앞으로 창업 시드머니로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믿는다. 우리대학은 전국 최고수준의 창업인프라를 활용하여 우수한 스타트업을 계속 육성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