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 안내

사이버홍보실


국제기구-MICE 커리어 페어서 대상 우수상 수상

조회 1,983

김현진 2019-10-17 17:00

인천광역시·외교부 주최 ‘2019 국제기구-MICE 커리어 페어’서

동서대 관광학부 재학생들 대상과 우수상 수상 ‘쾌거’

 

대상 팀은 최근 韓日 간 관광산업 위축문제 해결할 방안 제시

우수상 받은 학생은 금정산 중심으로 새로운 관광코스 기획

 

동서대 관광학부 학생들이 ‘2019 국제기구-MICE 커리어 페어’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9월 27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이 대회는 인천광역시와 외교부가 공동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했다.

 

대상을 수상한 주인공은 3학년 김진일(팀장), 권하정, 전슬기, 조은지 학생이다. 이들은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로 인해 촉발된 한일 양국 간 여행객 감소 등 관광산업 위축 문제에 대해 다크 투어리즘(Dark Tourism)으로 해결책을 제시했다. 우리 학생들은 한국과 일본의 역사적인 장소를 직접 방문해 일본의 잘못된 역사 인식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여행상품을 기획해 호평을 받았다.

 

우수상을 수상한 3학년 장서연 학생은 최근 부산의 MICE 산업의 성장세와 유럽 국가 사람들의 높은 부산 방문비율을 배경으로 유럽인들의 여행 때 가장 선호할만한 트레킹 코스를 기획했다.

즉 부산의 관광지로서 잠재력은 있지만 많이 알려지지 않은 금정산을 중심으로 관광코스를 새롭게 구성한 것이다. 이 관광코스는 MICE 행사를 위해 방문하는 유럽인들에게 도시 관광뿐만 아니라 부산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해 새롭게 기획되었다.

 

‘2019 국제기구-MICE 커리어 페어’에 출품한 작품은 관광학부 임경환 교수가 지난 1학기에 개설한 ‘여행사 경영론’ 캡스톤디자인 수업의 결과물이다.

특히 학생들은 국제대회 출품을 위해 임 교수의 지도를 받으며 주제를 보완하는 등 약 1달간 추가로 손질을 했다.

대상 수상 작품의 경우 현재 이슈화된 한일 관계의 쟁점과 사회적인 문제를 중심으로 내용을 보완했으며, 우수상 작품은 유럽인들의 최근 국내 관광 트렌드를 세부적으로 재분석해 관광코스를 반영한 상품을 기획하는 작업을 최종 보완했다.

홍정화 관광학부장은 “이번 성과는 동서대 센텀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의 캡스톤디자인 수업 결과물이다. 수업의 결과물을 학교의 수업 과제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외부 공모전에도 출품해 학교의 위상과 학생들의 개인 역량을 충분히 펼칠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철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20-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