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홍보실


누비누비 부산관광 서포터즈 시상식

조회 1,710

김현진 2018-12-12 10:22

2018 누비누비 부산관광 서포터즈 성과 보고회 및 시상식 개최

동서대 관광학부 학생들 주축의 누비누비 3기 팀원들

SNS 홍보와 수용태세 점검 통해 부산관광 활성화에 한몫

 

부산관광공사 김갑수 본부장 “누비누비 사업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새로운 협력모델로 완전히 정착” 평가

 

지역기반 산학협력 모델의 모범 사례로 주목을 받아온 ‘부산관광 누비누비 서포터즈’ 사업이 3년째 성공적인 일정을 마쳤다. 동서대 관광학부 학생들이 주축이 된 32명의 누비누비 서포터즈들이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SNS 홍보와 수용태세 점검 임무를 훌륭하게 수행하고 12월 11일 시상식에서 우수활동에 대하여 수상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조증성 제1부총장과 부산교통공사 박상호 본부장, 부산관광공사 김갑수 본부장 및 한국관광공사 김기헌 지사장 등 관계 인사들이 참석하여 그간의 성과를 치하하고 부산관광의 미래를 짊어질 관광역군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단체부문 최우수상은 SNS홍보와 지하철 수용태세 점검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보인 라이트팀 (김도희, 송숙진, 차윤지, 짠티 응옥니 학생)이 부산교통공사 사장상을 수상하였고, 우수상은 Subway Busan팀 (김근호, 채성원, 김세은, 김지은 학생)과 부산대장정팀(장소영, 장서연, 장지은, 정수림 학생)이 부산관광공사 사장상과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장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아울러 개인상은 베트남 유학생 짠티응옥니 학생을 비롯한 11명의 우수활동 학생에게 돌아갔다.

 

그 동안 ‘부산관광 서포터즈 누비누비’는 부산 도시철도 노선을 중심으로 멋스러운 카페, 맛집, 원도심 등 다양한 신규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 SNS를 통해 입소문 마케팅을 펼쳐왔다. 향후 개별 관광객 맞춤형 관광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은 물론 관광객 입장에서 부산 관광의 불편한 점, 개선이 필요한 점 등을 모니터링 하여 관광수용태세 개선에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다.

 

부산관광공사 김갑수 본부장은 “누비누비 사업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새로운 협력모델로서 완전히 정착하고 있으며, 향후 부산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상 사진>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