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홍보실


광고홍보학과 산업계관점대학평가 최우수

조회 1,170

김현진 2019-04-25 10:00

동서대 광고홍보학과 '2018년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서

전국 대학 중 광고 분야 최우수 등급 받아

기업체 임원 등이 대학의 교육과정 정밀 평가한 결과

 

광고홍보학과 교수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혁신 통해

산업계 기대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에 힘 집중하겠다”

 

동서대 광고홍보학과가 '2018년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에서 광고 분야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산업계가 원하는 인재를 길러내는 데 적합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지 기업체 임직원 등이 평가하는 사업이다. 교육부가 2008년부터 경제5단체 등과 시행하고 있으며 대학은 자율적으로 참여한다.

 

이번 평가는 환경, 에너지, 바이오의약, 바이오의료기기, 광고 등 5개 분야의 학과가 설치된 대학들 가운데 평가참여 대학(59개교) 85개 학과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 결과 광고 분야에선 동서대, 계명대 등 3개교가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동서대 광고홍보학과는 어떻게 다른가

동서대 광고홍보학과는 뉴미디어 환경에 대응 가능한 준경력급 광고홍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산업체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교내 현장체험 시스템인 미디어아웃렛에서 학생들이 광고홍보 콘텐츠의 기획, 크리에이티브, 제작 등 전 과정의 현장 업무를 미리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어서 직무 능력 향상과 함께 진로에 대한 확실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또 한국후지제록스, 네네치킨 등과 산업체의 수요에 맞춘 주문식 교육과정인 클래스셀링(Class Selling) 수업을 하고 있다.

이는 지도교수와 산업체 개발자가 공동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그 결과물을 산업체에 판매하는 주문식 교육프로그램이다.

일본 간사이대학, 중국 전매대학과 상호 영상발표회 등으로 활발한 국제 교류로 학생들의 견문도 넓히고 있다.

광고홍보학과 교수들은 "이번 평가를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혁신을 통해 산업계의 기대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힘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