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8-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조회 10,056

이화정 2018-08-08 14:51

2018-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2018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 내에 반드시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등록금고지서 인터넷 발급을 시행하오니 웹고지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일정 요약

구분(유형)

납부기간

고지서 출력기간

납부은행

비고

재학생 및 복학생

2018.08.22.() ~ 27.()

2018.08.14.(화) 부터

농협, 부산, 국민

(가상계좌 포함)

상세

내역

참조

재입학생 및 조기복학생

2018.08.22.() ~ 27.()

2018.08.14.(화) 부터

학점등록생

(학기초과자, 졸업유예자)

2018.09.11.() ~ 12.()

2018.09.11.(화) 부터

농협

(가상계좌 포함)

분할납부자

2018.08.22.() ~ 27.()

2018.08.22.(수) 부터

0학점등록생

인터넷 신청기간: 2018.08.22.() ~ 27.()

2. 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 안내
   1) 납부기간 : 2018. 08. 22.(수) ~ 27.(월), 공휴일 제외
      가상계좌 이용시간 [09:00 ~ 16:00], 은행 방문납부 시 은행마감시각 [16:00]까지 납부가능
   2) 납부장소 : 농협, 부산, 국민은행 전국 영업지점 및 가상계좌로 납부
   3) 납부방법 :
      - 해당은행(농협, 부산, 국민은행) 전국 영업지점 창구에서 직접 납부
      - 농협, 부산, 국민은행 가상계좌로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CD/ATM기 등을 이용 계좌이체(타행수수료 본인부담)
      - 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며, 송금자명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납부 가능
   4) 등록확인 :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가능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개인별 등록금 납부 확인 조회)
      가상계좌 실시간 납부 확인은 해당 은행 홈페이지 공과금 납부 → 대학등록금 납부 확인 조회
   5) 웹고지서 출력기간 : 2018. 08. 14.(화) ~ 27.(월)
   6) 웹고지서 출력방법 : 
      본교 홈페이지에서 웹고지서 출력(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퀵링크서비스 →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등록금고지서출력)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3. 재입학생 및 조기복학생 등록 안내
   1) 납부기간 : 2018. 08. 22.(수) ~ 27.(월), 공휴일 제외
   2) 납부장소 및 방법은 재학생과 동일
   3) 웹고지서 출력기간 : 2018. 08. 14.(화) ~ 27.(월)
   4) 유의사항 : - 재입학 및 조기복학 신청일이 08. 08.(수) 이전인 학생들은 1번의 안내대로 납부
                    - 08. 08.(수) 이후에 재입학 및 조기복학을 신청 한 학생은 별도 문의


4. 학점등록생(8학기 초과자만 해당) 등록 안내
   1) 학점등록생 등록금

대상자

신청학점 수

등록금

비고

8학기 초과자

(9학기 이상 등록생)

0학점

없음

1~6학점

인문사회, 보건행정 154,000원 X 신청학점

공학,자연,예능 210,000원 X 신청학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210,000 X 신청학점

보건의료계열 210,000원 X 신청학점

레포츠과학부 184,000원 X 신청학점

해당학기 등록금의

학점당 1/18

7~9학점

인문사회, 보건행정 1,387,000원

공학,자연,예능 1,896,000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1,896,000원

보건의료계열 1,896,000원

레포츠과학부 1,663,000원

해당학기 등록금의 1/2

10학점 이상

전액

등록금 전액

   

   2) 납부방법 : 수강신청 기간 내에 수강신청 완료 후, 09. 11.(화)부터 고지서를 출력하여 농협은행에 납부
   3) 납부기간 : 2018. 09. 11.(화) ~ 12.(수)
   4) 유의사항 : - 수강신청 기간 및 수강신청 정정 기간에 모든 과목 수강신청을 완료 후 납부
                    - 등록금 납부 후 수강신청 변경으로 추가 등록금을 납부해야 하는 경우 차액 납부해야 등록 완료됨
                    - 수강신청 변경으로 인한 등록금 추가분 미납 시 미등록 제적 처리 되니 주의 할 것

5. 분할납부 안내
   1) 대상자 :  가정 형편이나 기타 사유로 등록금 분할 납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
   2) 제외자 :  ◼ 해당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8학기 초과자 및 졸업유예자 ◼ 휴학생
   3) 분납횟수 : 2회~4회 분할납부 중 선택 (납부총액 균등분할)
   4) 신청기간 : 2018. 08. 14.(화) ~ 20.(월)
   5) 1차 납부 : 2018. 08. 22.(수) ~ 27.(월), 공휴일 제외
   6) 신청방법 : 학교 홈페이지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7) 분할납부 일정

구분

1

2

3

4

신청기간

2018. 08. 14.() ~ 20.()

납부 및 고지서출력

2018.08.22.~27.

2018.09.20.~21.

2018.10.18.~19.

2018.11.22.~23.

2

등록금의 1/2

등록금의 1/2

-

-

3

등록금의 1/3

등록금의 1/3

등록금의 1/3

-

4

등록금의 1/4

등록금의 1/4

등록금의 1/4

등록금의 1/4

납부 장소

농협 은행 (가상계좌 포함)

  8) 유의사항
      - 등록금 잔액을 완납하기 전에는 휴학 신청 불가
      - 분할납부 신청자는 학자금 대출 불가
      - 4차 납부 기한까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
      - 분할납부 미납으로 미등록 제적처리 될 경우 기 납부 된 등록금은 반환 불가
      - 2018-2학기 복학예정자 중 분할납부 신청 희망자는 복학신청기간 내에 필히 복학신청 완료할 것


6. 0학점 등록(8학기 초과자만 해당) 신청 안내
   1) 대상자 : 8학기 초과자 중 수강신청을 할 의사가 없는 학생
   2) 신청방법 : 학교 홈페이지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0학점 신청
   3) 신청기간 : 2018. 08. 22.(수) ~ 27.(월)
   4) 유의사항 : - 수강신청 내역이 있을 경우 0학점 신청 불가
                      - 0학점 신청 후 수강신청 불가
                      - 0학점 신청 다음 날 등록처리 됨 (반드시 등록여부 확인 할 것)


7. 학자금대출 등록 안내
   1) 학자금대출 실행 기간 : 2018. 08. 22.(수) ~ 27.(월), 공휴일 제외
   -  학자금 대출 실행 시간은 은행 업무시간 [09:00~16:00]과 동일
   2) 학자금대출 실행 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후 학자금대출 신청 및 실행해야만 등록처리가 완료됨 (학교 계좌로 입금 처리됨)
   - 본교 홈페이지 학자금 대출 공지사항 및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3)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분할납부 신청 불가
   4)『소득세법』제59조의4의 개정으로 직계비속등이 등록금을 대출받아 지급한 교육비는 교육비 공제대상에서 제외
   5) 기타 문의 : - 한국장학재단 ☏ 1599-2000
                     - 동서대 학생처 ☏ 051-320-2666, 2868

8.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문의사항

담당부서

연락처

장학/학자금대출

학생처

051 - 320 – 2666, 2868

성적/학적 등

교무처

051 - 320 - 2041~2

등록금

경리실

051 - 320 - 20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