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적 거리 두기 1.5단계 국민 행동 지침 안내

사이버홍보실


함께하는 지역사회 '드론체험교실'

조회 313

김철진 2021-02-09 17:01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드론체험교실,

부산권 지역사회에 희망과 꿈을 날리다

동남권 4차산업혁명의 드론기술교육을 주도하고 있는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조대수)은 1월25일부터 26일까지 부산시 서천초등학교와 파란나래 돌봄센터에서 드론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DSU 동서대학교와 함께하는 지역사회 드론체험교실(지도교수 윤창원)’은 채용형 AllSUN산학트랙에 참여한 융합학부 학생들이 1학기, 2학기 동안 드론에 대한 원리와 팀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면서 쌓은 역량과 경험을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학교에서의 수업과는 또 다른 성취를 함께 이끌어가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체험교실에는 서천초등학교와 파란나래 돌봄센터 어린이 30여명이 함께하여 드론의 이해, 비행실습을 통해 미래의 직무에 대한 적응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수업이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사회에 꿈과 희망을 채워줄 수 있었다.

동서대학교 재학생들은 주제에 맞는 수업계획 준비, 시연 등 철저한 사전준비를 마치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면서 어린이들의 많은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였다.

체험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교수님과 전문가의 지속적인 관심과 조언을 통해 축적된 드론분야 경험이 우리 지역의 초등학교, 돌봄센터 어린이들을 위해 쓰일 수 있어서 보람되었고,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탐색과 함께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은 채용형 AllSUN산학트랙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지역사회 참여를 위한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학생들의 4차산업혁명분야의 지역사회 참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으로 있으며,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을 도모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DSU 동서대학교와 함께하는 지역사회 드론체험교실’은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지식을 지역사회에 공유하고, 창의적이고 융합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고의 4차 산업혁명 연계한 지역사회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을 계획이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철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20-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