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긴급)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2020학년도 2학기 비대면 수업 전환 안내
  • 이런 대학 없습니다-미래형대학 홍보
  • 코로나19시대에 맞는 대입전형 비대면 면접 완전정복
  • 2020년 2학기 지도교수-학생 집중면담기간 온/오프라인 의무 취업컨설팅 안내

사이버홍보실


동서대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조회 357

김철진 2020-09-08 11:35

동서대학교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 초기창업기업 2 모집 -

 

선정된 초기창업기업에는 7개월 동안 최대 1억원의 시제품 개발비, 마케팅비 지원

동서대는 유망 창업아이템 및 고급기술을 보유한 지역의 우수한 창업자를 발굴하고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초기창업기업을 1차 모집에 이어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은 우수한 창업지원 역량을 보유한 대학 및 기관을 통해 고급기술 및 유망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초기창업기업의 시제품제작과 투자유치, 판로개척 등에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미 동서대학교는 올 상반기 1차 모집에서 전국 190개 기업 중 19개 기업을 선정해 사업화 지원을 하고 있으며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차 모집기간은 821일부터 914일까지이며, 선정된 초기창업기업은 총 7개월의 기간 동안 최대 1억원의 시제품 개발비, 마케팅비 등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대학발 창업문화 확산을 선도하는 동서대학교는 2020년부터 3년간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중소벤처기업부, 3년간 약 75억)에 선정되었으며, 또한 실험실 창업선도대학 사업(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3년간 약 30억)과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중소벤처기업부, 5년간 약 8억)에 선정되어 대학발 창업교육의 성과를 실제 창업으로 연결하는 전주기 창업지원 플랫폼을 완성하였다.

 

동서대학교는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정부에서 추진하는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환경에 빠른 대응을 위해, Untact(Un-Contact) 시대에 맞춘 언택트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창업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동서대만의 핵심전략인 “초기창업지원 플랫폼” 과 “동서엔젤투자펀딩” 기반의 7대 세부 전략을 중심으로 All-Set 컨설팅, LEGO 창업기업 지원 플랫폼, 실전형 창업교육 등의 특화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내 Dream. E. Vally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공간”, “LVT 기반 기술집약형 창업기지” 등으로 구축된 창업지원 중점기지를 통하여 언택트 원스톱 창업지원 서비스 수혜가 가능하다.

 

동서대학교 정도운 창업지원단장은 “동서대학교의 전주기 창업지원 플랫폼을 통해 유망 창업자의 성공창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 및 육성에 힘쓰겠다.” 며 “현재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언택트 지원 프로그램들을 통해 지역의 창업 활성화 및 성장지원 거점 역할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참여를 희망하는 3년 이내의 창업기업 대표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동서대학교’를 선택하여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검색창에 ‘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 검색)을 이용하거나, 포스터 내의 전화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철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20-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