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홍보실


‘실종아동 찾기·예방’ 공모전 장관상 수상

조회 398

김현진 2020-01-07 09:00

광고홍보학과 4학년 안유정 씨

‘실종아동 찾기·예방’ 공모전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작품 ‘그들이 만날 수 있는 열쇠는 당신의 ’관심‘입니다’

 

우리대학 광고홍보학과 4학년 안유정 씨가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한 ‘실종아동 찾기·예방’ 공모전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상금 150만원)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실종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확산과 국민과 함께 실종아동에 대한 의미를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련 되었으며 포스터와 동영상 부문으로 진행됐다.

 

안유정 씨는 포스터 부문에 작품 ‘그들이 만날 수 있는 열쇠는 당신의 ’관심‘입니다’를 제출하여 이 대회 최고상을 받은 것이다.

 

안 씨는 "아동이 실종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35초다. 하루 약 60건의 아동 실종이 발생하지만 그에 비해 사람들은 아동 실종에 대한 관심이 그리 높지 않다. 아동 실종은 가족들뿐만 아니라 길거리에 다니는 사람들 또한 귀 기울여 주면 비교적 더 빨리 해결할 수 있다. 그냥 지나칠 수 있는 단순한 포스터 보다 다소 강렬하고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서 자물쇠를 활용하였다“고 작품에 대해 설명했다.

 

자물쇠의 열쇠 구멍을 아이의 모습으로 표현하여 국민들의 관심이 실종아동을 찾을 수 있는 열쇠라는 점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잘 표현해 냈다.

 

안 씨는 “실종아동은 큰 관심이 필요하지만, 저 또한 일상 속에서 과자 뒷 봉지나 TV광고를 제외하고는 접한 적이 없었다. 정말 영광스럽지만, 한편으로는 실종 아동이 많기 때문에 공모전이 개최되었다는 점에서 슬프기도 하다. 잃어버린 가족을 찾아주는 큰일에 작게나마 기여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