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홍보실


KOICA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사업 선정

조회 358

김현진 2019-12-02 16:00

동서대학교 4년 연속

‘KOICA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에 선정

 

▲라오스 방비엥 건강박람회 참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지원 받아

‘국제개발협력과 헬스케어’ 과목 운영 등 여러 국제개발협력 활동

매학기 재학생 10여명 해외에서 국제개발협력 경험 쌓아

 

우리대학은 전국 24개 대학교를 뽑는 ‘KOICA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에 응모해 당당히 선정됐다. 4년 연속 선정된 것이다.

 

이에 따라 내년에도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지원을 받아 ‘국제개발협력과 헬스케어’ 교과목 운영을 비롯해 다양한 국제개발협력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KOICA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국제개발협력과 헬스케어’ 교양과목은 학부생을 대상으로 매 학기 개설된다.

 

이 교과목은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국제개발협력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데다 ODA(공적개발원조) 분야 진로까지 탐색해 볼 수 있어 학생들에게 인기가 좋다.

 

우리대학은 특히 전체 사업비 중 20%를 학생들의 해외현장활동 항공권 구입을 위한 장학금으로 지원해줘, 매 학기 10여명의 학생이 해외에서 국제개발협력 경험을 쌓는다.

 

▲‘국제개발협력과 헬스케어’ 교과목 교내외 활동 사진전

‘국제개발협력과 헬스케어’ 교과목을 통해 지금까지 ▲필리핀·라오스 해외 현장활동 ▲교내외 사진전 개최 ▲세계시민교육 ▲ODA 연구회를 통한 ODA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KOICA라오스 사무소 특강

김수정 교수는 “우리 학부생들이 빈곤·보건·환경 등과 같은 지구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더 나아가 국제개발협력 분야에 적극 참여하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