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홍보실


‘세계인 평판도 평가’ 부산지역 사립대학 1위

조회 1,716

김현진 2018-09-07 13:10

동서대학교 ‘세계인 평판도 평가’ 부산지역 사립대학 1위

호주의 유명 빅데이터 기반 세계대학 정보 서비스인 uniRank 발표

 

uniRank site 바로가기>>

장제국 동서대 총장

“동서대가 국제화·글로벌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결실

맺어지는 것 같아 참으로 감사한 마음”

동서대학교가 지속적으로 대학의 국제화를 추진해온 결과 ‘세계인 평판도 평가’에서 부산지역 사립대학 중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호주의 유명 빅 데이터(Big Data) 기반 세계대학 정보 서비스인 uniRank는 최근 2018 부산지역 상위 14개 대학 ‘세계인 평판도 평가’를 발표했다.

 

이 평가에 따르면 동서대가 부산지역 사립대학 중에서는 평판도 평가에서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uniRank는 웹 인텔리전스 소스(Web Intelligence sources)가 제공한 공정한 웹 메트릭스(Unbiased Web Metrics)를 기반으로 평판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대학이 자체적으로 제공한 데이터는 전혀 참조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 평가에 대해 장제국 총장은 “동서대가 국제화·글로벌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결실이 맺어지는 것 같아 참으로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 더욱 정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서대는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우리대학의 강점인 대학의 국제화 분야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어로 수업하는 동서대 GSI 역할을 강화하고 ‘2+2 과정’을 확충하는 등 외국인 유학생을 더 많이 유치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동서대는 지난 7월 9일부터 27일까지 3주 동안 13개국 42개 대학이 공동 운영하는 여름방학 계절학기인 제7회 아시아섬머프로그램(ASP: Asia Summer Program)을 주최하는 등 아시아 시대를 이끌어가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동서대에서는 재학생 1000여명이 해외 대학으로 유학을 가 공부하면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있고, 67개국에서 1500여명이 동서대로 유학을 와 있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