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Asia Summer Program 개최안내
MY BRIGHT FUTURE
미래로 이어주는 희망의 청사진, 동서대학교

사이버홍보실


동서글로벌영어프로그램 1년 과정 ‘새로운 도약’

조회 1,275

김현진 2018-03-20 14:40

2018년 동서글로벌영어프로그램 1년 과정 새로운 도약

선발된 신입생 47명, 한 해 동안 영어집중교육 받는다

여름방학에는 한달간 미국 호프국제대학에서 연수

 

참가 학생들 “열정과 최선의 노력 다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겠다” 다짐

국제화시대에 필요한 영어 및 전공지식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신입생들 중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집중적인 영어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동서글로벌영어프로그램(Dongseo Global English Program)이다.

2018학번 신입생 지원자들 중 47명이 2018학년도 동서글로벌영어프로그램 멤버로 최종 선발되어 3월 2일 입회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영어 집중 교육에 들어갔다.

동서글로벌영어프로그램 학생들은 학급당 15명 정도의 소규모로 나뉘어 원어민 영어교수들로부터 영어로 수업을 듣는다. 특히 이 과정을 이수하는 동안 영어 뿐 아니라 전공지식도 쌓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학부기초(전공)도 최대 2과목(6학점)을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동서글로벌영어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은 학기당 10학점씩 1년 동안 20학점을 취득한다. 해외대학에서 유학하는 것 이상의 고강도 영어집중교육을 이수하는 것이다.

주당수업시간은 16시간. 영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발음, 어휘, 문법, 프레젠테이션, 공인영어 학습을 배운다. 여름방학에는 자매대학인 미국 호프국제대학교에서 한 달간 어학연수와 해외문화체험활동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부여한다.

이번 연도에는 다양한 전공에서 선발되었다. 선발된 멤버는 경찰행정학과 2명, 관광학부 4명, 국제학부 4명, 글로벌경영학부 6명, 디자인학부 8명, 레포츠과학부 1명, 메카트로닉스 융합공학부 4명,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2명, 사회복지학부 3명, 화학공학부 4명, 건축공학부 1명, 디지털콘텐츠학부 2명, 보건의료계열 2명, 컴퓨터공학부 3명, 외국어계열 1명이다.


<참가학생 소감>

박지인(경찰행정학과): 도전하는 삶은 아름답다고 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삶이 우물 안의 개구리였다면 이제부터는 우물 밖으로 뛰쳐나가는 도전을 해보고자 합니다.

항상 꽃길만이 펼쳐질 수 없기에 어떠한 길도 과감하게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동서 글로벌영어프로그램을 통해 키우고 싶습니다. 세계 속의 제 자신이 아닌 제 자신 속에 세계를 품고자 하는 원대한 꿈을 가지고서 동서글로벌영어프로그램에서 주어지는 모든 과정을 이수하여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는 기초를 다질 것입니다.

그리고 사회정의를 실현하고 사회적인 약자를 보호할 수 있는 국제경찰이 되고자 합니다. ‘시작은 미미하나 끝은 창대하리라“는 말씀이 있듯이 지금 우물을 벗어나고자 하는 작은 첫걸음을 시작으로 미래 광활한 세계로 달려 나갈 것이라는 다짐을 하면서 Before Dongseo After Dongseo의 전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도희(화학공학부): 저가 동서대에 입학하기 된 가장 큰 계기는 다양한 해외문화를 접할 수 있고 무엇보다 해외진출의 길이 다양하게 열려있다는 점 이었습니다. 동서대 포털사이트를 보던 중 동서글로벌영어프로그램을 보게 되었고 저한테 좋은 경험이 되겠다고 생각하여 지원하였습니다.


솔직히 저는 영어를 그렇게 잘하는 편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신입생 중 50명의 인원만 뽑는 이 프로그램에 붙을 거란 자신감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최선을 다해보자는 생각으로  지원을 했습니다. 1차에 합격하자 그 영향을 받아 2차 면접 심사에서는 자신감을 가지고 임했습니다. 외국인 교수님과 면접은 처음이라 조금 떨리긴 했지만 면접실에 들어가 자신감 있게 면접관의 질문에 대한 대답을 했습니다.


그리고 꼭 붙었으면 좋겠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통보를 기다리던 중 합격통보를 받았고 그로 인해서 뭔가를 해냈다는 성취감과 앞으로의 추진력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만약 내년에 16기로 들어올 후배들에게는 영어실력이 좀 떨어지더라도 영어와 해외에 관심이 있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지원해보라고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이 프로그램에서 뽑는 학생은 영어를 잘하는 학생이 아닌 배울 자세가 되어있고 열정이 있는 학생인 것 같습니다. 글로벌 미래형대학 동서대에 입학한 것, 동서글로벌프로그램에 지원하여 합격을 하고 참가한 것 모두 저한테 있어서 정말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병진(글로벌경영학부): 영어 실력향상은 물론 다양한 문화를 접하며 세계관을 넓혀 글로벌 인재가 되고 싶어서 이번 ‘동서글로벌영어프로그램’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원어민 교수님들이 전담을 하여 문법, 회화 등 영어의 전 과정을 심도있게 가르쳐 주신다는 것입니다.


또한 학생들끼리도 모두 영어로만 대화하도록 규정되어 있어서 비록 한국에 있지만 영어의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이 될 수 있다는 점은 큰 강점입니다.


특히 여름방학에는 미국 자매대학에서 연수 기회까지 주어져 이 프로그램의 1년 과정을 거치면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의 열정과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만들어져 있는 재료로 훌륭한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홍현택(화학공학부): 동서글로벌영어프로그램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보다도 영어 실력 향상입니다. 동서대란 학교의 특징을 보자면 학생들의 영어 구사능력을 높여주기 위해 무척 애를 쓰는 대학인 것 같습니다.


본인이 원할 때에는 외국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동아리도 있고 특정 영어시험의 성적이 일정수준 넘기만 하더라도 장학금을 주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곳에 동서대 해외 캠퍼스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고, 영어 실력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나라로 유학갈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학생들이 지원했는데도 제가 이 프로그램에 선발될 수 있었음에 기쁘고 크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상황에 안주하지 않을 것이며, 자기계발에 힘쓰며 나 자신을 채찍질하며 끝없이 노력하며 최정상 까진 아닐지라도 남들이 생각하는 정상의 평균까지는 지향하며 그 드높은 곳에서 넓은 세상과 지식을 마주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여 나의 목표를 달성하기를 희망합니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