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홈
대학생활
공지사항
모집

공지사항


채용 "기만공격에 의한 AI 역기능 방지 기술 개발" 사업팀 계약 연구원 채용 공고

조회 17,197

서상곤 2018-08-13 17:00

담당자 연락처 051-320-1727
접수종료일2018-08-17

        동서대학교 "기만공격에 의한 AI 역기능 방지 기술 개발" 사업팀 계약 연구원 채용 공고

 

동서대학교 "기만공격에 의한 AI 역기능 방지 기술 개발" 사업팀에서는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에서 진행하는 정보보호 분야 핵심 원천기술 개발에서 관련 업무를 담당할 계약 연구원 채용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1. 응모자격 및 주요 업무내용

- 소속 :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 모집인원 : 0명

- 응모자격 : 컴퓨터공학 석사학위이상, 인공지능, 영상처리 전공자 우대

- 주요 업무내용 : 연구개발, 과제 관련 업무

 

  1. 2. 사업팀 소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에서 진행하는 정보보호 분야 핵심 원천기술 개발에서 동서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교수님들이 구성한 팀이 "기만공격에 의한 AI 역기능 방지 기술 개발" 사업의 과제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수행하게된다. 정부출연금 14억과 민간부담금 3.7억해서 사업비 총액 17.7억으로 2018.04.01~2020.12.31 33개월동안 연구를 진행한다.

  최근 AI(Artificial Intelligence:인공지능)기술은 제조, 금융, 의료 등 다양한 사업 분야로 점차 확대가 되고,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AI에 대한 경제적, 사회적 의존도가 커질것이다. 그러나 AI시스템이 오동작하였을 때 감당해야 할 비용 또한 그만큼 천문학적으로 늘어나게 될 것이다. 즉, AI 시스템의 잘못된 설계나 사전에 설계단계에서 감지하지 못한 AI허점들은 인류발전에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그러므로 최근 AI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만큼이나 AI기반의 시스템의 안정성 등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고 이 부분에 대하여서도 큰 관심을 가지고 개발해 나가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AI기만공격(deception attack)에 강건한(robust) AI 시스템 구축을 연구개발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서 적대적 사례(adversarial example)에 취약한 AI 시스템의 허점에 대한 기반 기술과 사전에 AI기만 공격이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사전에 감지할 수 있는 기술, 그리고 이러한 공격에 대하여 강건한 AI시스템의 설계에 대하여 연구한다.

   이를 통하여, AI 시스템 설계자들이 안정적인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는 표준지침 또는 평가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를 AI 시스템 인증 관리 플랫폼 서비스 시스템에 적용하여 실제 제품에 적용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주)드림시큐리티가 참여하여 주관기관이 개발하는 AI 보안 역기능 방지 기술이 탑재된 FIDO모듈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1. 3. 전형방법

- 1차 : 서류전형 (심사)

- 2차 : 면접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함)

 

  1. 4. 제출서류

① 채용지원서(이력서) 1부.

② 자기소개서 1부. (A4 용지 2매 이내)

③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 1부

④ 최종학력증명서 1부.

⑤ 주민등록등본 1부.

⑥ 기타 자료 : 사무 관련 각종 소지자격증 사본 및 경력증명서 등 각 1부.

※ 증명서 및 기타 증빙자료(④-⑥)는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추후 제출

 

  1. 5. 제출기한

- 기간 : 2018년 8월 13일 ~ 2018년 8월 17일 18:00 도착분까지 접수

- 접수방법 : E-mail 접수

- E-mail : lbg@dongseo.ac.kr

- 문의 전화 : 051)320-1727

 

  1. 6. 기타사항

- 심사결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아니하며,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최종합격자 결정이후 인사규정에 위배되거나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한 경우에는 임용을 취소합니다.

- 정부정책에 의해 사업비 지원이 중단될 경우 자동 계약해지 됩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사업팀 책임자(320-1727)로 문의 바랍니다.

 

   기만공격에 의한 AI 역기능 방지 기술 개발 사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