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 "ESG와 함께하는 DSU Easy-Startup 캠프" 개최

조회 2,830

2021-11-18 13:04

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
"ESG와 함께하는 DSU Easy-Startup 캠프" 개최



<ESG와 함께하는 DSU Easy-Startup 캠프>

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2021년 11월 12일~13일 경주 켄싱턴 리조트에서 ‘ESG와 함께하는 DSU Easy-Startup 캠프’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동서대학교의 독창적인 창업패키지 프로그램인 LEGO 창업아카데미의 한 파트로 창업에 관심은 약간 있으나 어떻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할지 모르는 친구들을 대상으로 창업에 흥미를 불러일으켜 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최근에 강조되는 키워드인 ESG 즉,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 친환경적 기업경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를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해 창업아이디어를 구상하는 것이 미션으로 주어졌다. 40명의 참가자들은 1박 2일 동안 팀 빌딩, ESG와 관련된 아이디어 구상, 창업특강, 그리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업아이디어를 발표하며 열정적으로 선의의 경쟁을 벌였다.

열띤 경쟁 끝에 이번 아이디어 경진대회의 대상은 ’타지역으로의 빠른 배송을 위한 운송 매칭 플랫폼‘을 발표한 팀(대표 : 컴퓨터공학전공 박민호)이 선정되었다. 이 외에도 Sea Safer, 치매 예방을 위한 정기 점검 및 맞춤키트 제공 서비스, 상품 가치가 떨어지는 과일을 통해 과일 차 판매를 발표한 팀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한편 동서대학교 LEGO창업아카데미는 지역사회의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창업교육을 패키지로 구성하여 재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창업시리즈특강, 창업포럼, MAKE교육, 창업캠프, 실전창업경진대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