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 2022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확정!

조회 3,723

2022-02-15 13:55

동서대, 2022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확정!

-초기창업패키지 3년 연속 주관기관 선정-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가 2022년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 확정되었다. 이로써 동서대학교는 2020년부터 3년 연속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올해도 지역 초기 창업기업을 지원하게 되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은 창업 3년 미만인 초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억원까지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동서대학교는 2020년도에 24개사, 2021년도에 22개의 우수기업을 발굴하여 사업화를 지원하였다. 특히, 동서대학교만의 우수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은 기업들은 지원 전후로 매출 700%, 고용 273%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이는 동서대 창업지원프로그램의 효과적인 운영결과라 할 수 있다.

동서대는 특화된 ‘LEGO 초기창업지원 플랫폼’을 중심으로 초기창업 맞춤형 진단, All-Set 컨설팅, LEGO 창업 아카데미 등의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내 창업보육센터 입주공간 및 기술약형 창업기지, 언택트 화상회의 플랫폼 등으로 구축된 창업지원 인프라를 통하여 원스톱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동서대학교는 초기창업패키지 뿐만아니라 실험실특화형창업선도대학, 메이커스페이스구축운영사업, 생애최초청년창업지원사업, 창업보육센터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을 수행하며 지역사회의 창업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정도운 창업지원단장은 “작년 통계자료에 따르면 우리대학은 부울경대학 중 학생창업자를 가장 많이 배출한 대학이다. 그러나 전국적으로 보았을 때 학생창업자수 상위 30개 대학 중 부울경 대학은 동서대가 유일하다. 그만큼 우리지역의 창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수도권보다 약한 실정이다.

동서대는 지난 2016년 창업선도대학 선정 이후 창업지원사업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대학이 지역창업의 거점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고 믿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우리대학은 지역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다.

 

‘2022년 초기창업패키지’ 참여를 희망하는 초기창업 대표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2월 말부터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창업진흥원의 K-startup 홈페이지(https://www.k-startup.go.kr,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s://uni.dongseo.ac.kr/startup/)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