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창의적생활코딩 우수 수강 수기 전시회 오픈식 개최

조회 2,577

2022-04-19 16:25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창의적생활코딩 우수 수강 수기 전시회 오픈식 개최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SW중심대학사업단(문미경 단장)은 지난 4월13일(수) 14시부터 스튜던트플라자 3층에서 ‘창의적생활코딩 우수 수강 수기 전시회 오픈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오픈식에는 민석교양대학 학장 박성미 교수, SW중심대학사업단 단장인 문미경 교수와 부단장 김동현 교수, 창의적생활코딩 담당 송종근 교수 외 창의적생활코딩1,2교과목 운영 교수 및 학생이 참석하였으며, 박성미 학장의 인사말로 오픈식이 진행되었다.

창의적생활코딩 우수 수강 수기 전시회는 2020년, 2021년까지 진행된 창의적생활코딩 수강 수기 공모전에 지원한 1,200여 작품 중 최우수,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40여개의 작품을 선정하여 전시하였다. 수강 수기 공모전은 창의적생활코딩1,2 교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 대상으로 코딩 교육을 통하여 긍정적인 자기 변화와 역량개발 및 우수 사례 발굴을 위해 공모전이 운영되고 있으며, 매 학기 3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특히 창의적생활코딩 우수 수강 수기 전시회는 동서대학교 신입생 및 재학생들에게 창의적생활코딩 교과목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SW코딩 교육에 대한 오해와 부담감 해소를 위하여 전시회를 준비하였으며, 스튜던트플라자 3층에서 04.13(수) ~ 04.22(금)까지 전시회가 진행된다.
창의적생활코딩 우수 수강 수기 전시회를 기획한 송종근 교수 (소프트웨어융합대학)는 “매년 창의적생활코딩 수강 수기 공모전 심사를 위해 작품을 직접 읽어 보면서 비SW전공자 학생들이 실제 참가의 목적이 아닌 SW기초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에 대한 소감과 수업 개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감사함을 느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소통과 맞춤형 교육으로 학습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