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창의적생활코딩 SW기초 튜터링 오리엔테이션 개최

조회 2,511

2022-04-15 14:00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2022학년 1학기 창의적생활코딩 SW기초 튜터링 오리엔테이션 개최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문미경 단장)은 지난 4월13일(수) 13시부터 소향아트홀에서 ‘2022년 창의적생활코딩 SW기초 튜터링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였다. SW기초 튜터링 튜터 43명, 튜티 278명 학생이 참석하였으며, 창의적생활코딩 담당교수 송종근 교수의 설명으로 진행되었다.

창의적생활코딩 튜터링은 창의적생활코딩1,2 교과목을 수강하는 전교생 대상으로 시작되었으며, 2020-1학기 102명의 튜티를 시작, 현재 278명으로 매학기마다 신청 인원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SW기초 튜터링 튜터 43명의 대부분 학생들은 창의적생활코딩1,2 교과목을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한 학생들로 자신들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후배들을 위해 코딩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SW기초교육 학습 효과 증대 및 후배들의 성적 우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창의적생활코딩1 교과목에서 활용되는 수업 콘텐츠와 180여 개의 맞춤형 콘텐츠 및 코딩 실습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지능형 온라인 교육지원 시스템DASH(Dongseo AI-based Study Helper)를 소개하며, SW기초 튜터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창의적생활코딩 1학년 디자인학부 박은서 튜터는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코딩에 대한 관심도가 더 올라가게 되었으며, 또래 친구들에게 코딩을 같이 교육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신입생인 1학년때 하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창의적생활코딩1,2 담당교수 송종근 (소프트웨어융합대학)는 “창의적생활코딩 SW기초 튜터링이 3년차인데 매년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는 모습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전교생 대상 비SW전공자 학생들을 위하여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며, 학생들이 SW교육에 대한 관심도 및 역량을 갖춘 다양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