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SW중심대학사업단] ‘2021 동계 동서 AI 네트워킹 데이’ 개최

조회 2,887

2021-12-28 10:20

[SW중심대학사업단] ‘2021 동계 동서 AI 네트워킹 데이’ 개최
동서대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문미경)은 09일 오후 UIT관 6층 국제세미나실에서 국가수리과학연구소와 공동으로 부산 의료·산업수학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산 의료·산업수학 네트워킹 데이 행사는 인공지능과 같은 첨단 IT기술 접목을 희망하는 기업들이 가진 현안을 수학적 접근을 통해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여 지역의 산업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주식회사 큐티티, 스마트소셜, ㈜메디펀, 아토마토, 에이스통계컨설팅 등과 같은 기관 및 여러 분야의 지역 산업체들이 행사에 참여하여 시급히 해결을 희망하는 다양한 문제를 제시하였다.

특히, 세션별로 진행된 본 행사에서는 ㈜메디펀의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한 의료 데이터 활용, 아토마토의 복지를 위한 SNS 적용 및 에이스통계컨설팅의 정밀 데이터 분석 등의 세부 주제를 중심으로 본교를 포함한 UNIST, 부산대, 경북대, 국민대, 부경대 등의 교수와 연구원들이 참여하여 열띤 토론 및 논의가 진행되기도 하였다.

본 행사를 주관한 김남우 교수(소프트웨어융합대학)는 “대학과 연구소가 공통의 목표로 지역산업이 가지는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우수 산학모델을 완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행사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