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장제국 총장,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 회장 취임

조회 9,107

2020-04-08 10:35

장제국 동서대학교 총장

4월 8일 제22대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장에 취임

사총협은 전국 153개 4년제 사립대학 총장들의 모임
장제국 신임 사총협 회장은 취임사에서 
회원대학 간, 회원대학과 정부당국 간 소통에 앞장서고
사립대학의 어려움 해결하는데 적극적인 정책 제언 하며
사립대학 자율성과 미래형 대학 위한 법적 환경조성에 노력 강조

장제국 동서대 총장이 4월 8일 제22대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22년 4월 7일까지 2년이다.​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는 사립대학 간 상호협력을 통해 사립대학 교육의 건전하고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할 목적으로 설립된, 전국 153개 4년제 사립대학 총장들의 모임이다.


제22대 회장 취임식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해 동영상으로 대신했다.

장제국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회원대학 간 그리고 회원대학과 정부당국 간 소통을 원활하게 하는데 앞장서고 ▲사립대학이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는데 필요한 적극적인 정책 제언을 하며 ▲사립대학의 자율성 보장과 미래형 대학으로 옮아가기 위한 법적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장제국 회장은 “동서대학 일도 바쁜데 사총협 회장직을 맡게 되어 걱정이 앞서지만 이왕 맡게 되었으니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 업무를 통해  동서대학의 외연을 넓혀 나가는데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는 지난 1월 22일 서울 서초구 The-K호텔에서 2020년 상반기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사총협 신임 회장으로 장제국 동서대 총장을 선임했다.


이번에 사총협 회장에 취임한 장제국 총장은 미국 조지워싱턴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했으며 동 대학에서 정치학석사를 받았다. 미국 시러큐스대학교에서 법학박사를, 일본 게이오대학교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동서대 교수를 거쳐 2011년부터 동서대 총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외교부 정책자문위원, 부산·울산·경남·제주지역대학교 총장협의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교육부 한중일 고등교육교류 전문가위원회 위원 ▲(사)21세기정치학회 이사장 ▲한일포럼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