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2022 동서 AI 언박싱 개최

조회 2,373

2022-06-09 10:25

SW중심대학사업단

2022 동서 AI 언박싱 개최

 

동서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AI와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융합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2022 동서 AI 언박싱’행사를 2022년 6월 8일 동서대학교 UIT 6층 홀과 강의실 등에서 실시하였다.

 

‘2022 동서 AI 언박싱’행사는 동서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해부터 시행해오고 있는 주요한 행사로서 사회 전반에 걸친 AI의 흐름과 교육, 사례 소개, 체험 등을 하는 대규모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남호수 부총장, 조대수 기획처장, 정도운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인공지능 관련 특별강연에서는 인공지능 전문가들의 특강이 이어졌는데 김대홍 교수(서울예술대학교)의 ‘머신러닝을 여행하는 예술가를 위한 안내서’를 비롯하여, 김진학 경사(부산경찰청)의 ‘최첨단 아이버경찰보안은 어떻게 도둑을 잡나’, 최우진 박사연구원(서울대학교 의류학과)의 AI디자이너 vs 휴먼 디자이너‘등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알찬 내용들로 진행되었다.

 

UIT 홀에서는 각종 인공지능 관련 전시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많은 학생들이 체험하며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도와 흥미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전시부스에서는 VR게임 체험, 얼굴 3D스캔 및 3D 프린트, 버추얼 프로덕션 – 내가 히어로, 협동로봇, 대학원 소개 등으로 운영되었다.

 

본 행사를 통하여 다양한 학제 간 논의를 통하여 빅데이터와 AI가 어떤 방향으로 연구되고 개발되어야 할지에 대한 방향 모색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