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 또 뉴욕을 날다! -국제 광고제 클리오 어워즈 수상-

조회 2,912

2022-05-11 17:27

동서대 또 뉴욕을 날다.

세계 3대 국제 광고제인 2022CLIO AWARDS에서

동서대 학생들 은상2, 동상, Shortlist 수상 쾌거.

 

동서대학교가 작년 세계 3대 광고제 석권에 이어 올해도 광고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클리오 어워즈(CLIO Awards)에서 은상 2팀 (Silver Award), 동상 1팀 (Bronze Award), Shortlist 1팀이 수상했다. 전 세계 대학생 수상작품은 총 27개로 이 중 4작품을 동서대에서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클리오 어워즈는 1959년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약 65개국에서 19,000여 편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으며, 칸 국제 광고제 및 뉴욕 페스티벌과 함께 국제광고협회(IAA)가 선정한 세계 3대 광고제로 인정받고 있어 동서대의 수상이 더욱 큰 의미로 다가온다.

클리오 어워즈는 프로광고인 및 학생의 구분 없이 오직 창의성만을 기준으로 작품을 평가하고 수상작을 선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상식은 미국 뉴욕에서 4월 28일 개최되었으며, 시상식 진행 상황은 전 세계로 인터넷 생중계되었다. 이번에 수상한 작품은 동서대학교 융합교과목인 ‘아이데이션융합실습’ 교과목 (광고홍보학과 류도상 교수, 소프트웨어학과 문미경 교수) 지도로 당당히 4팀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동안 ‘아이데이션융합실습’ 교과목은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 Reddot Awards에서 Best of the Best 수상과 함께 총 16개 Winner 수상, 21년 클리오 광고제 은상 및 Shortlist 수상, 뉴욕 페스티발 국제 광고제에서 4개의 Winner 수상, 칸 광고제 Winner 수상 등 국내 대학 중 최대의 국제공모전 수상실적을 보임으로써 동서대 특성화분야의 뛰어난 역량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

 

아래는 수상자 명단, 수상소감과 수상작품이다.

 

Smelly Belt (Experience / Activation 부분: 은상)

정유성, 이홍, 하은별, 강동호, 방승연


Smart Label Package (Product / Innovation 부분: 은상)

이영준, 박준혁, 이서영, 하은별, 조동하


Fake Boss (Medium / Innovation 부분: 동상)

김대엽, 김유진, 강동호, 임혜정


Touching Badge (Medium / Corporate 부분: Shortlist)

이채희 안채원, 이찬영, 나우빈


수상소감:

 

이 홍 (광고홍보학과 4년): 팀원들과 학기를 넘어 방학 중에도 교수님과 같이 피드백 받으면서 작업하고 결과물 제작에 많은 시간을 쏟았었는데 그 시간들이 아깝지 않은 결과로 수상하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박준혁 (소프트웨어학과 4년): 작년 레드닷 어워드의 Best of the Best 수상으로 독일에 수상식 다녀온 지가 엊그제인데 세계 최고의 광고대회에서 또 하나의 큰 수상을 해서 너무나 기쁩니다. 각별히 지도해주신 문미경 교수님, 류도상 교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김유진 (광고홍보학과 4년): 클리오 광고제에서 수상을 할 것이라고 생각지 못해서 감회가 남다릅니다. 한 학기동안 열심히 준비한 결과물이 이렇게 큰 규모의 광고제에서 수상하여 뿌듯합니다. 함께 작업했던 팀원들, 꼼꼼히 마지막까지 지도해 주신 교수님께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채희 (광고홍보학과 2년): 클리오 국제광고제를 통해 시각장애인에 대해 깊이 고민해볼 수 있었기 때문에 감사한 경험을 갖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교수님과 조원들과 함께 몇 달 간 고생하며 만들어낸 결과라 정말 뿌듯하고, 앞으로도 모두를 위한 솔루션이 보편화되어 모두가 좋은 세상을 누리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