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2022년 동서대, 웹툰학과 신설 ‘릴레이 축전’

조회 5,036

2021-08-03 11:52

2022년 동서대, 웹툰학과 신설 ‘릴레이 축전’
■ 2022년 동서대학교 재학생 및 유명작가 릴레이 축전 봇물 터지다
■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할 웹툰작가, 캐릭터디자인, 융합형 아티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산업분야 전문가 양성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웹툰콘텐츠 산업분야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2022학년부터 웹툰학과를 신설하고 신입생 30명을 선발한다.

이를 축하하기 위해 동서대학교 재학생 및 유명 작가 릴레이 축전이 이어졌으며 동서대학교 웹툰학과에 대한 기대감과 응원을 축전(그림)형식으로 표현했다.

웹툰학과는 경쟁력 있는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유명작가 및 실무경력의 교수를 초빙하여 웹툰제작, 스토리, 컨셉아트, 캐릭터상품제작 등 작품의 기획 및 제작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 중심의 특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웹툰학과를 졸업하면 웹툰작가 및 콘텐츠 기획자, 웹툰PD, 스토리작가, 캐릭터디자이너, 팬시상품 기획사, 동화작가, 컨셉일러스트레이터 등 현장 중심의 창의적인 전문 인력으로 진출할 수 있다.

웹툰학과 이승희 교수는“ 동서대 웹툰학과는 웹툰IP 구축뿐만 아니라 게임학과, 영상애니메이션학과와의 융복합 교육을 통한 디지털콘텐츠 제작 능력의 전문성을 확장할 수 있는 차별성을 지니고 있다.”라고 밝혔다.

올해 2022학년도 동서대 웹툰학과 수시모집에서는 일반계고 전형, 교사추천자 전형, 자기추천자 전형, 실기전형으로 모집하며 웹툰학과 실기종목은 기초디자인, 상황표현, 칸만화 중 1개를 선택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