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이제는 면접도 AI

조회 7,420

2020-06-25 16:23

이제는 면접도 AI․비대면으로 본다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
 AI․비대면 취업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하고 학생들 취업역량 강화 목적

동서대 LINC+사업단은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부산권 6개 대학 LINC+사업단과‘4차 산업혁명시대 언택트 기반 AI․비대면 취업컨설팅 프로그램 업무협약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AI․비대면 면접컨설팅 프로그램은 총 12회로 운영되며, ZOOM과 VIEW INTER(뷰인터) 등을 활용하여 실제 면접시 접하게 되는 상황들을 사전에 경험해보고 대응할 수 있도록 AI면접 질문유형별 대응전략과 모의면접을 집중교육한다. 또한, NCS기반 기업유형별 비대면 면접 등에 대해 학생 개인별로 컨설팅과 멘토링, 평가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비대면 면접의 구조 및 프로세스에 대해 이해하고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학생 개인별 면접 전략을 수립할 수 있으며 비대면 면접 출제질문과 답변 연습을 통해서 현장에 강한 효과적인 면접준비가 가능하게 된다.
 동서대 LINC+사업단에서는 국내 중견․중소기업의 일자리 채용과정이 AI역량검사 프로그램을 활용한 ‘비대면’방식으로 확대되는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취업 교과·비교과를 언택트 기반으로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황기현 LINC+사업단 부단장은 “현재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대학생들의 대면 수업진행이 힘든 상태에서 코로나 이후 사회적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실시간 비대면 취업교육으로 취업을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