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SW중심대학사업단, 소프트웨어학과-(주)이테크시스템 아마존웹서비스 specialist 과정 운영 업무 협약 체결

조회 3,465

2021-09-06 10:00

SW중심대학사업단, 소프트웨어학과-(주)이테크시스템

아마존웹서비스 specialist 과정 운영 업무 협약 체결

동서대(총장 장제국) SW중심대학사업단은 동서대학교 UIT관 AI+X연구소에서 ㈜이테크시스템(대표 김군도)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Specialist 과정 교육과 AWS 클라우드․AI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동서대 SW중심대학사업단 문미경 단장, 박승민 소프트웨어학과 책임교수와 함께 ㈜이테크시스템 김준성 상무이사, AWS 코리아 임영인 파트너 개발 매니저 및 관계자들이 산학협력 협약식에 참석했다.

AWS는 15년여 동안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이고 널리 채택된 클라우드 서비스로 인정받아 왔으며, 머신러닝, AI, 블록체인, 아마존 EC2(Amazon EC2), 아마존 S3(Amazon S3) 등 모든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200개 이상의 완전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테크시스템과 AWS는 국내 공공기관 및 사업체에 AWS 클라우드 서비스 솔루션 공급 및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운영되는 AWS Specialist과정은 동서대 소프트웨어학과를 중심으로 한 SW중심대학사업 참여 학생들이 동서대에서 클라우드․AI 분야 기초 및 심화교육을 받고 이테크시스템과 AWS 파트너사에서 장기 인턴십을 수행하는 산업체 주문형 과정이다. 그리고 AWS 인증 국제 자격증 취득을 통하여 이테크시스템과 AWS 파트너사 취업 시 혜택을 부여받는다.

문미경 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동서대 학생들은 최고의 AWS 기반 클라우드․AI 관련 지식과 실무지식 학습을 통해 강화된 취업 역량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으며 이테크시스템의 김준성 이사는 “클라우드․AI 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큰 성과가 기대되며 많은 교육 협력과 취업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